라이프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성인병에 좋은 건강한 밥 짓는 법

zoomma 2018. 2. 8. 20:02
300x250

성인병에 좋은 건강식 이렇게 만들어 드세요

한 번 해 먹기는 힘들어도 시작만 하면 왜 이렇게 좋은 걸 이제야 했을까? 하고 후회하게 되는 건강에 좋은 밥......오늘 건강을 생각하는 나이가 되었다면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고 한 번 따라해 보세요..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시작으로 피부도 좋아지고 각종 성인병에도 좋을테니까요.... 참고로 고혈압이 있으신 분이나 변비가 심한 분들은 고고고~~~~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건강식 만들기



필요한 것은? 비트, 현미 , 렌틸콩



비트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아서 직접 마시는 것도 좋지만 밥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비트를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비트는 이렇게 썰어 둔 뒤 냉동실에 넣어 얼려서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제 몸에 좋은 건강식 만들어 볼까요... 제일 먼저 압력밥솥에 불리지 않은 현미와 렌틸콩을 넣어 주세요.



깨끗이 쌀을 씻은 뒤....



썰어 놓은 비트를 넣어서 밥을 해 주세요... 밥물 양은 자작하게...



치카치카 소리가 나면 약 2분 후 불을 끄고 난 뒤 김이 빠지면 이런 상태가 됩니다. 밥이 현미가 설익은 느낌을 그대로 받으시죠... 그럼 이제 2차로 밥을 한 번 더 해 주세요.



주걱으로 밥을 잘 섞은 뒤 물을 자작하게 부어 준 뒤 불에 올려 치카치카 딸랑이 소리가 나면 약불에서 약 2분 간 둔 뒤 불을 끄면 됩니다.



딱딱한 현미를 물에 하루종일 불리지 않고 바로 밥을 할때도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밥이 잘 되었죠..



고혈압이 있거나 당뇨가 있으신 분, 변비로 고생하는 분 뿐만 아니라 성인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권해 드리고 싶은 건강식입니다.



압력밥솥에 밥을 넉넉한 뒤.......... 락앤락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도록 보관 가능해요.



전 한 그릇, 두 그릇 분량으로 락앤락에 담아서 보관했습니다. 



단, 밥을 락앤락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할때는 밥이 따뜻할때 락앤락에 넣어야 냉동한 후 전자렌지에 돌렸을때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솔하니 맛있습니다. 현미밥만 할때도 이 방법으로 밥을 하심 편하실거예요... 요즘 건강을 생각해 백미만 드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밥을 안 먹고는 살수 없듯이 밥을 드실때도 이젠 건강한 밥이 될 수 있도록 신경쓰면 더 건강한 몸이 되겠죠..^^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