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단호박 오랫동안 두고 먹는 법

zoomma 2018. 6. 26. 21:02
300x250

딱딱한 단호박 이렇게 손질해서 보관해요~

단호박은 요리해 먹기 힘들어서 잘 안 먹게 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딱딱한 껍질때문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 보네요.. 하지만 껍질 잘 벗기는 팁만 알면 누구나 쉽게 단호박 요리를 해 드실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초보 요리주부라도 쉽게 단호박 손질 및 오랫동안 두고 먹는 법을 포스팅 합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단호박 오랫동안 두고 먹는 법

한정식집에 가면 간혹 나오는 단호박 요리..... 집에서도 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실겁니다.  자....그럼 딱딱한 단호박 손질 하는 팁 알려 드릴께요..단호박을 랩에 씌워 전자렌지에 강으로 3분~ 4분 정도 돌려 주세요. 그럼 단호박 꼭지 부분이 칼이 쉽게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워져 있을 겁니다. 꼭지를 중심으로 칼로 반을 잘라 주세요.

요런 상태가 되겠죠...

이제 숟가락으로 단호박 씨앗을 제거해 주세요. 숟가락을 돌리 듯이 씨앗을 퍼 주면 간단히 제거할 수 있어요.

한 방에 씨앗까지 제거....

자...이 상태에서....

단호박의 딱딱한 부분 즉, 꼭지부분과 밑부분을 V자로 제거해 주세요.

이 정도면 거의 99% 단호박 손질이 되었어요..

이젠 요리를 할 단호박을 원하는 모양대로 썰어 주세요. 전 ....단호박 부침개와 카레를 해 먹을거라 그에 맞게 썰었어요.

요건 카레용

제법 양이 많이 나옵니다.

카레나 밥에 넣어도 굿~

요건 부침개...

현미밥을 할때 단호박을 곁들이면 완전 꿀맛이죠.

찬으로 달걀을 넣어 부침개도 했어요

나머지는 한끼 분량으로 1회용 비닐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물론 요리 하기 직전 꺼내 바로 요리에 투입~

단호박전

현미단호박밥

요즘 건강을 생각해 현미밥을 해 먹는데요... 간혹 콩류등을 넣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달달한 단호박을 넣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더라구요.... 참고로 단호박밥을 할때는 물을 평소에 넣는 양 보다 조금 적게 넣으셔야 해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