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 여행

젊음의 거리 익선동한옥마을 아직 안 가보셨다구요?

zoomma 2019. 9. 3. 15:56
300x250

서울 도심 속 오래된 건물이 밀집된 곳에 사람들의 발길이 연일 이어집니다. 바로 익선동인데요.. 도심 속 빽빽한 빌딩 숲만 상상하고 계셨다면 이제 한옥으로 나름대로 운치가 있는 오래된 길 한 번 걸어 보시는 건 어떠실지.... 오늘은 젊음의 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서울 '익선동' 소개합니다.

 

서울 익선동은 사실 낮 보다는 밤에 가면 더 화려한 골목길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가게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불빛 때문인데요.. 낭만적인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낮엔 햇살이 좋은 날 가면 사진 찍기 좋아 인생 샷 한 장쯤은 건질 수 있어요.

 

평일인데도 북적북적 사람들이 많습니다. 국내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나름 서울의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좁은 골목길 사이로 사람들이 넘쳐나는 익선동 왜 그렇게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것일까? 아마도 도심 속 옛날 풍경을 엿 볼 수 있는 건물들이 있어 그런 것 같고요.. 무엇보다도 옛 건물을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해 한옥 속에 빛날 수 있는 세련미를 갖췄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맛있는 먹거리도 많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으니 서울 도심 한 복판에서 연인들에겐 정말 이만한 데이트 코스는 없을 듯합니다.

 

좁은 골목길 사이로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해 있고 옛스런 풍경도 간간히 볼 수 있는 익선동입니다.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 그 속에서 느끼는 즐거움 그리고 추억.... 참 많은 것들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요즘에는 어딜가나 옛 건물은 그대로 두면서 리모델링을 이쁘게 해 사람들을 불러들이는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추억도 새록새록 느낄 수 있고 변화하는 물결에 따라 다양한 것들도 맛볼 수 있고 참 괜찮은 동네입니다.

 

조금 독특하게 맛있는 음식이나 차를 마시기 위해 줄서는 것쯤은 아무렇지 않게 느껴지는 익선동

 

예스러움이 더욱더 운치 있게 만들어 주는 동네인 것 같아요.

 

얼마 전에는 이곳에서 휴대폰 광고를 찍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이기도 한데요... 그 덕분에 예전보다 더 북새통을 이루는 골목이 되었습니다.

 

근사한 곳에서 와인 한 잔 곁들이며 맛있는 요리도 맛보고 추억도 곱씹고... 너무 근사하겠죠.. 익선동에선 이 모든 것이 가능해 좋았어요.

 

서울에서 유명한 빵집은 물론 카페도 있고 음식점도 있어 골라 가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일부러 멀리 갈 필요 없이 이곳 익선동에서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고 구경도 하면서 인생 샷 한 장 찍어 보시는 건 어떠실지.... 서울 출장 가면  한 번씩 들리는 익선동 갈 때마다 새롭고 좋더라고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