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작은 생강은 이렇게 껍질 벗기면 편해요~

zoomma 2018. 1. 4. 19:57
300x250

생강껍질 아직도 힘들게 칼로 벗기시나요?

목이 칼칼하고 몸이 으실으실 몸살기가 있을때는 따뜻한 차 한 잔이 최고죠...그중에서 생강차는 초기감기와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겨울철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물론 다 만들어 놓은 것을 사 먹는게 편하긴 하지만 직접 만들면 설탕 조절도 되고 개인적으로 몸에 더 좋은 듯한 느낌이 팍팍....그런데 이번에 산 생강이 너무 작아 껍질 벗기기가 쉽지 않을 듯 하지만 제거 누굽니까...ㅎㅎ 오늘은 아무리 잘게 나 온 생강이라도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아무리 작은 생강이라도 쉽게 껍질 벗기는 꿀팁



제일 먼저 생강에 묻은 흙을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생강에 묻은 흙을 다 제거한 뒤엔......



1회용 비닐백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냉동실에 약 1시간 정도 두세요.



1시간 후 꺼낸 생강입니다. 이제 스푼으로 편하게 벗기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생강을 냉동실에 너무 오랫동안 두면 껍질 벗기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생강이 얼어 생강차를 만들 수가 없어요. 시간은 지켜 주삼요.



스푼으로 술렁술렁 벗기기 쉽기도 하지만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문지르기만 해도 잘 벗겨집니다. 물론 사이사이 꼼꼼하게...



개인적으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생강껍질을 벗기니 훨씬 쉬웠어요.



ㅋㅋㅋㅋ... 생강 하나를 찍으려는데 아웃포커싱을 잘 못했네요.. 하여간 깔끔하게 벗겨졌어요.



아무리 작은 생강이라도 냉동실에 1시간만 넣어 두면 껍질 수월하게 벗길 수 있습니다. 물론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비비듯이 밀면 더 쉽게 껍질이 벗겨진다는 사실...... 한파가 연초 내내 기승을 부리네요...모두 건강 잘 챙기세요...감기들지 말공....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