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실생활에 편리하게 사용되는 노란고무줄 200% 활용법.

zoomma 2012. 8. 19. 05:24
300x250

실생활에 편리하게 사용되는 노란고무줄의 200% 활용법.

어릴적 머리를 묶어 다녔던 노란고무줄이 요즘엔 머리를 묶는 일이 아닌 실생활에서 정말 다양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볼품없던 노란고무줄의 다양함에 놀라기도 하기도 한답니다. 보기에는 노랗고 볼품없어도 어찌나 생활 속에선 유용하게 잘 쓰이고 있는지 솔직히 요즘엔 이쁘게 보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주부라는 이름으로 살아 가다 보니 알뜰한 면들이 실생활에서 하나 둘씩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간혹 들기도 ... 그래서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노란고무줄의 무한변신에 대해 이야기할까합니다.

*노란고무줄의 무한변신 200% 활용법 *
첫번째.. 설탕용기입구 주변에 노란고무줄을 두르기만 해도 해충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금과 달리 주방에서 사용하는 설탕은 달콤함때문에 그런지 개미등 해충들이 주위에 맴돌때가 많습니다. 잠깐 실수로 두껑을 닫지 않은 날엔 어디서 나타났는지 개미들의 밥상이 되기도 하지요. 이렇듯 설탕 주위에 잘 모이는 해충들을 노란고무줄이 해결해 준다는 사실.....

노란고무줄 2~3개를 설탕두껑 주변에 이렇게 둘러만 주세요.

그럼 개미등 해충들이 달콤함을 찾아 입구로 올라 가다 노란고무줄의 특유의 냄새때문에 더이상 전진을 하지 못한답니다. 설탕주위 개미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이런 방법을 쓰시면 효과 보실거예요..

두번째는 참기름통이나 들기름, 식용유통에 노란고무줄을 둘러 주시면 기름을 사용할때 흘러 아래로 흘러 내리는 것을 방지해 준답니다.

기름이 흘러도 고무줄을 칭칭 감아 두면 그 곳에서 머물러 더이상 흐르지 않는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경우엔 티슈를 안에 넣고 고무줄로 둘러 주시면 오랫동안 기름통 주위가 깔끔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세번째..밀가루등이 남았다면 돌돌말아 고무줄로 묶어 두심 공간활용도도 높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고무줄 2개만 있으면 욕실의 비누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다 보니 아무리 환기를 잘 시킨다고 해도 비누는 항상 물러진 상태가 되곤합니다. 특히 옛날과 달리 요즘 비누는 많이 보드랍고 천연제품들이 많이 나와 더 빨리 물러지기도 하지요.
 
하루에 두어번 사용하는데도 이렇게 비누는 손으로 밀면 밀릴 정도입니다. 알러지때문에 사용하는 천연제품이라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공.......여하튼 물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은 비누곽을 사용하는데도 그러네요...


그래서 전 비누곽에 고무줄을 두개 칭칭 감아 놓고 그 위에 비누를 올려 둔답니다. 그랬더니 고무줄을 올려 놓지 않았때와 비교해 비누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물에 닫지 않고 빨리 건조되어 그런 것 같습니다.

늘 물기가 마르지 않는 욕실엔 완전 노란고무줄의 효과 대단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노란고무줄을 사용하기전엔 비누곽 아래 구멍사이에 비누가 녹아서 빨리 닳아 없어졌거든요.. 그리고 샤워를 하고 난 뒤엔 세면대 청소를 꼭 하고 나와야 할 정도로 비누찌꺼기때문에 여간 일이 아니었답니다.


하지만 노란고무줄 덕분에 이젠 샤워를 해도 세면대 청소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늘 물기가 있는 욕실의 특성상 잘 물러지기 쉬운 비누를 이젠 노란고무줄 덕분에 잘 건조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주변도 비누찌꺼기때문에 매일 청소하는 일이 없으니 수월하더군요. 어떤가요... 볼품없는 고무줄이지만 정말 실생활에선 유용하죠... 보기에는 좀 이쁘진 않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사랑받는 노란고무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