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선물용으로 들어 올때마다 버리게 되는 과일망 200% 활용하기

zoomma 2022. 12. 9. 13:57
300x250

과일망 난 이렇게 재활용 한다

연말이 되니 이곳저곳에서 과일 선물이 많이 들어 옵니다. 요즘같이 과일 선물로 들어 오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건강을 생각해서 자주 챙겨 먹다 보니 말이죠. 과일 상하지 말라고 과일을 감싸고 있는 과일망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지금껏 그냥 버렸다면 이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재활용 해 보세요.

칼을 잘 들게 할때 사용하는 칼갈이를 보관할때 사용하는데요. 은근히 깔끔하고 괜찮더라고요. 무엇보다도 그릇을 넣어 보관할때 서로 부딪혀 깨짐 방지도 해줘서 좋더군요.

숯돌과 함께 보관할때 중간에 깔아줘도 괜찮은 것 같아요.

기스가 나기 쉬운 후라이팬 여러 개 겹쳐서 보관할때 중간중간에 과일망을 깔아주니 기스 걱정은 하지 않아 좋아요. 넓은 후라이팬 사이에 넣을때는 과일망을 반으로 잘라 펼쳐서 넣으면 되니 과일망이 작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답니다.

잘 안쓰는 그릇이나 접시를 포개어 보관할때 사용하면 정말 유용해요. 그릇끼리 부딪혀 깨짐 현상도 없고 기스 우려도 없으니 말이죠.

그릇 보관할때 과일망 대박이야!

깨지기 쉬운 냄비 뚜껑이나 뚝배기 뚜껑을 여러 개 겹쳐 보관할때 중간에 끼워 두면 이또한 유용하고 좋답니다.

 

그외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식용유나 간장등을 놓기 전에 아래에 깔아 두면 미연에 더러움을 방지할 수 있어요. 기름이 흘러 더러워졌다면 과일망만 교체하면 되니까요.

 

액체류 아래에 과일망 깔기!

어떤가요. 생활 속에서 소소하지만 아주 실용적이게 사용 가능하죠. 과일망 지금껏 그냥 버렸다면 이젠 정리를 할때 유용하게 재활용 해 보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