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후라이팬 얼룩 3초만에 닦는 꿀팁

2022. 12. 8. 10:55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살림 9단 아이디어 저자가 알려주는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닦는 법

요즘엔 스테인레스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관리도 중요한데요. 자칫 관리소홀을 하고 방치하다 보면 얼룩이 군데군데 묻어 있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경우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싱크대 아래 선반을 정리하면서 그냥 방치하다시피한 후라이팬이 있어 닦고 다시 사용하기로 했어요. 시간이 많이 지난 상태다 보니 얼룩이 군데군데 많더라고요. 사실 이렇게 방치되어 얼룩이 있는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해 걱정은 하지 않았답니다.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닦기 전에 준비할 것은 구연산과 뜨거운 물입니다. 구연산에 뜨거운 물을 부어 잘 녹여 줍니다. 이때 구연산과 물의 비율은 구연산이 10g이면 물은 1L 희석해 사용하면 되는데요. 닦을 후라이팬이 적다면 양을 조절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연산을 녹인 물을 후라이팬에 넣어 주면 바로 반응이 일어 나는데요.

후라이팬을 닦지 않고 그냥 한 두 번 왔다갔다 흔들어주면 얼룩이 한 방에 없어집니다. 약 2~ 3초 정도면 없어진다고 보면 되세요. 너무 쉽게 얼룩을 제거하죠~

사용한 구연산물은 그냥 버리지 말고 다른 후라이팬에 옮겨 같은 방법으로 해 주시면 되세요.

마무리는 주방세제로 한 번 닦은 뒤 깨끗이 헹궈 주면 됩니다. 구연산을 사용할때는 고무장갑을 꼭 착용하시고요. 환기로 해 주시면 좋아요. 춥다고 문을 너무 닫아 두고 하면 몸에 안 좋을 수 있다는 사실 .... 뭐...그렇다고 심각하고 그러진 않지만 과탄산소다, 구연산등을 사용할때는 환기는 필수랍니다.

깨끗이 씻고 나니 어떤가요. 얼룩이 싹 없어졌죠.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을 씻을때 철수세미로 닦는 분들이 간혹 계시던데 절대 그렇게 하지 마시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 줘야 합니다. 물론 얼룩이 많다면 구연산물 사용하시고요.

깨끗해진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의 모습

씻어 놓으니 광이 다 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얼룩이 덕지덕지 묻어 있었는데 이젠 새 후라이팬이 되었어요.

스테인레스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각종 얼룩이 잘 생기는 것 같아요. 그럴때마다 구연산물을 사용하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후라이팬 뿐만 아니라 냄비, 솥등도 같은 방법으로 한 번씩 닦으면 오랫동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