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속 거머리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 이것만 알면 OK!

2012. 4. 27. 06:00라이프

반응형

미나리 속 거머리 제거하는 법

아무리 깔끔하게 잘 다듬어진 미나리를 사 와도 희안하게 육안으론 보이지 않으면서도 물에 담그면 어디서 나오는지 스물스물 움직이는 거머리가 보이지요. 뭐.. 미나리를 끓는 물에 데쳐서 먹는 경우라면 조금 걱정은 덜 하겠지만  요즘 사람들 상추처럼 그냥 드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우리처럼... 그렇다보니 혹시나 깨끗하게 씻었는데도 거머리가 나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아무리 깨끗하게 씻었다고 해도 먹기전에 한번 더 눈이 가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일겁니다. 하지만 이제 맛있는 미나리 생으로 드셔도 될 만큼 거머리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테니 눈 크게 뜨고 보시길요..특히 요리초보자들은 더 눈여겨 보심 유익한 정보가 될겁니다.
* 미나리 속 거머리 쉽게 제거하는 방법 *


미나리를 사 오면 제일 먼저 할 부분은 뿌리 부분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일입니다.
대부분 거머리는 뿌리 부분에 제일 많이 분포되어 있답니다.
뿌리 부분을 제거 하셨으면 물에 미나리를 담그세요.

물에 먼저 담그는 이유는 시들해진 미나리를 먼저 살려야 함에 있지요.
미나리가 파릇파릇 해져야 미나리에 붙은 거머리도 잘 떨어집니다.

시들한 미나리가 파릇파릇 살아나는 시간은 약 5~ 10분 정도이니 너무 오랫동안 담궈 놓지 마시구요..

일단 담그기만 해도 물 밑 바닥을 보면 스물스물 움직이는 거머리가 한 두마리는 육안으로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거머리가 보이는 것만이 다는 아님.. 미나리에 붙어 있는 거머리는 더 많다는....으~~

그리고 나서는 식초를 준비해 주세요... 식초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식초를 한 두 스푼(숟가락기준)을 물에 넣어 줍니다.

그럼 미나리 속에 붙어 있는 거머리가 하나 둘 씩 물에 가라 앉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아참..물은 되도록이면 미나리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부어 주셔야해요..그래야 거머리가 잘 가라 앉아요.

헉....미나리를 살짝 걷어 보니 거머리가 보입니다.

으....더이상 볼려니 몸이 근질근질..
하지만 맛있는 미나리를 맘 편히 먹으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겠죠..ㅎㅎ

아참..식초는 한 5분 정도 담궈 두시면 되니 너무 오랫동안 둘 필요 없어요.
5분이 지나면 미나리를 걷어 올리고 난 뒤 물에서 춤추고 있는 거머리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여러차례 미나리를 물로 헹궈 주세요.

육안으로 보기에 떠 다니는 거머리가 안 보일 정도로..
그럼 거머리 하나 없는 깨끗한 미나리를 걱정없이 생으로 드실 수 있어요.

어떤가요..보기에도 정말 깔끔하게 잘 씻어졌죠..

그리고 미나리는 줄기부분과 잎부분을 분리해서 따로 보관해두면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도 있다는 점도 알려 드립니다.

요즘에는 생으로 채소를 먹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드시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드시면 봄철 춘곤증도 없애준다고 하니 따로 약을 드실 필요없다는 사실...
아참.. 미나리에 붙어 있는 거머리 제거하는 노하우 중 한가지 더 가르쳐 드린다면 소금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
지만 소금물은 농도를 짙게 해야 효과가 있으니 식초 2스푼으로 간단히 거머리를
제거
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는게 더 나을 듯 합니다. 날이 많이 포근해 나른해지기 쉬운 하루 하루입니다.
그럴 수록 신선한 채소를 많이 드시고 피곤을 날려 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