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명성황후- 부산문화회관
부산문화회관에서 명성황후
공연 하기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오늘 드디어 시간이 맞아
그렇게 보고 싶어 했던
뮤지컬 명성황후를 보러 갔습니다.
이미연씨가 명성황후로 나왔던 예전에 뮤직비디오를 보고
눈물까지 글썽였던 그 감동을 뮤지컬로 제작되어 애국심을
다시 한번 더 느끼기 위해 스케일이 큰 한국대표
뮤지컬 명성황후를 보았습니다.
그럼 뮤지컬 명성황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만백성의 축원속에 민비는 조선의 국모로서 고종을 성심껏 받들 것을 서약한다.
2장 - 조선을 섭정하는 대원군은 쇄국정책을 고수한다.
한편 어린 고종은 궁녀들과의 희락에 도취하여 나랏일에 무심하다.
민비는 사랑과 질투사이에서 방황하나 지혜롭게 마침내 고종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3장 - 무과시험에서 홍계훈은 장원에 오르고, 시위별감으로서 궁궐 수비 임무를 맡는다.
대원군은 세손이 없는 고종에게 후궁을 두기를 권유하고 민비는 무당 진령군을 불러들여
은밀히 굿판을 벌리며 득남을 기원한다.
한편 미국, 불란서, 독일의 상선이 문호개방을 요구하나, 대원군은 무력으로 그들을 쫓아 보낸다.
4장 - 천신만고 끝에 세자를 얻은 민비는 고종에게 친정을 펼칠 때가 되었음을 끈기있게 설득한다.
마침내 섭정의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 대원군은 훗날을 기약한다.
5장 - 수구파와 개화파의 당쟁사이에 고종은 번민하나 민비는 개화정책이 옳은 결정이었음을 설파한다. 눈앞의 이견을 노리는 세계 열강들 중에서 일본이 선택되고, 일본상인들은 교묘한 상술로 논간을 부린다. 구식군이 반란을 일으켜 일본인을 살해하고 민비의 처형을 요구하자 민비는 피신하고, 대원군이 권좌에 복귀하여 실종된 민비의 장례식을 치루기를 지시한다.
6장 - 고종은 민비를 그리워하며 살아있기를 기원한다. 청주 사가로 피신한 민비는 나라근심과 고종, 세자를 향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홍계훈은 민비에 대한 충성을 다짐한다.
7장 - 대원군은 원세개 장군에 의해 중국으로 추방되고, 일본공사 이노우에는 고종에게 반란군
괴수의 처형 및 보상금을 요구한다.
마침내 궁궐로 돌아온 민비는 고종과 함께 왕실을 지켜나갈 것을 서약한다.
일본수상 이토오 히로부미는 조선을 대동아 공영권 구축의 교두보로 삼는데 민비를 장애물로 지적한다.
이토오는 미우라를 소개하며 모두 천황에 대한 충성을 서약한다.
8장 - 12년후 1895년 봄에 경회루에서 갑오경장을 축하하는 성대한 연회가 열린다.
화관무가 끝난 후 고종은 외국사절들에게 새로이 태어난 조선을 축복해주기를 요청한다.
청일전쟁의 승리로 의기양양한 이노우에는 민비를 회유하려 하나 민비는 도리어 러시아를 끌어드리려 한다.
모두 조선의 미래를 위해 축배를 든다.
궁궐 밖의 아이들은 왜 때아닌 눈송이가 매화꽃 위에 내리는지 의아해 한다.
9장 - 이노우에는 훈련대를 양성하고 조선의 개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차관을 제공할 뜻을 표명하지만,
민비는 일본의 저의를 의심한다. 러시아, 불란서, 독일 대사들로부터
삼국간섭이 결정되었음을 알게된 미우라는 민비 암살계획을 서두른다.
10장 - 세자는 삼강오륜을 공부하고 고종과 민비는 세자의 앞날을 축복한다.
신임 일본정권 공사 미우라 고로는 고종을 알현하고, 조선의 앞날이 순탄할 것이라고 아뢴다.
그의 속셈을 간파한 민비는 일본에 이용당할 가능성이 있는 훈련대를 해산시킬 것을 고종에게 권유한다.
11장 - 민비가 불어를 배우고, 미우라는 '여우사냥' 작전개시를 선포한다.
외교관 부인들은 민비에게 일본의 횡포는 용납되지 않을 것 임을 다짐한다.
작전성공을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을 다짐한 미우라와 낭인들은 천황을 위해 건배하며
'여우사냥' 의식을 거행한다.
12장 - 민비가 모처럼 세자와 행복한 망중한을 즐기고 있을 때,
홍계훈 장군이 궁성 주변의 이상한 동태를 보고한다.
민비는 의연하게 대응하지만, 불안한 홍계훈은 자신의 첫사랑인 민비를
위해 목숨을 내놓겠다고 맹세한다. 홀로 남은 민비는 왕비로 지낸 삼십년 세월에 대한 회한에 잠긴다.
13장 - 훈련대의 반란을 진정시켜 달라는 일본의 요청으로 궁궐 앞에 이른
대원군은 민비를 해치지 말라고 간청한다. 일본 낭인들이 궐안에 난입하고,
홍계훈은 이들과 맞서 싸우다 장렬하게 최후를 맞는다.
상궁들은 민비의 피신을 간청하나 민비는 고종과 세자를 두고 갈수 없다며 거부한다.
낭인들은 민비의 처소까지 침입하여 민비의 소재를 밝히기를 거부하는 궁녀들을 참살한다.
마침내 민비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파란 만장한 일생을 마감한다. 세자는 오열하고,
고종과 대원군은 어쩌다 이런 비극을 보게 되었는지 탄식을 거듭한다.
비탄에 잠겨있는 온 백성에게 민비의 혼이 나타나 모두 결연히 일어나 험난한 앞날에 맞서 줄 것을 당부하고 조선의 무궁을 기원한다. 막이 내린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이문열 원작, 윤호진 연출로 1995년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올리면서 큰 성공을 거둔 후 12년 여간 수 차례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지난 3월 관람객
100만 명을 돌파하기에 이르렀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성황후 뮤지컬 공연..
정말 환상적이었다고 하겠습니다.
공연후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국내에서도 유명하다고 호평이 난 명성황후..
휴일인 오늘 많은 사람들이 공연장을 메워 주셨습니다.
특히 다른날보다 눈에 띄는 것은 가족들이 많이 오셨다는 것이 눈낄을 끌었습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 공연인데도 학생들을 데리고 부산문화회관에 많이 오셨더라구요.
그만큼 이제 오페라나 뮤지컬이 대중화가 되어 간다는 것을 직접 봄으로써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사실 유명한 오페라를 한 편 볼려면 일반 연극공연과 달리 가격을 무시 못하잖아요.
조금은 부담을 가지고 공연을 봐야 하는데 ..이제는 사람들의 격차(!)가 그리 많이
느껴지지 않았다는 것이 오늘 대공연을 보고 느낀점입니다.
물론 한국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명성황후라서 더 많이 오셨는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다른 공연보다 학생들을 데리고 온 가족들을 보니 대중화가 점점 되어가는 것
같아 일반시민으로써 좋게 보였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런 대공연을 쉽게 접할 수 있음 더 좋겠지만..
저만의 욕심이겠지만..
여하튼 오늘 공연 정말 재밌었습니다.
공연을 하신 배우님들과 스탭분들 수고 하셨어요..
다음에도 더 멋진 공연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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