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라면에 이걸 넣었더니 너구리맛 라면이 되었어.. 완전 신기!

zoomma 2013. 8. 13. 05:22
300x250

일반라면으로 너구리맛 라면 만들기

라면의 느끼한 맛을 없애려면..

라면에 미역을 넣었더니 그 맛은?

평소 라면을 즐겨 먹지 않는 편이지만 입맛이 없을때 끓여 먹으면 정말 이만한 식사대용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면이 다 그렇듯이 밀가루가 몸에 들어가면 잘 배출되지 않고 쌓여 뱃살을 유발한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안 먹는게 낫다고들 합니다. 여하튼 출출할때 끓여 먹는 라면 이젠 조금 색다르게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그래서 전 라면을 끓일때 항상 미역을 넣어 먹습니다.


' 갑자기 라면에 왠 미역?! ' 하고 의아하실텐데요.. 사실 라면에 미역을 넣어 먹으면 라면의 느끼한 맛을 잡아 줄 뿐만 아니라 나트륨도 줄여준다는 사실... 그래서 전 라면을 끓일때 항상 미역을 같이 넣습니다. 근데...이거 아세요? 일반 라면에 미역을 넣으면 시중에 파는 너구리(라면)의 맛과 똑같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 진짜? 정말? ' 하고 말도 안된다고 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지금껏 라면에 미역을 넣어 먹을때마다 늘 똑같은 맛이었죠. 바로 너구리(라면) 맛이라는거..... 그럼 어떻게 끓이면 너구리(라면) 맛이 나오는지 한번 보실까요... 먼저 끓는 물에 불린 미역을 넣어 주세요. 미역의 양은 한 소쿰 정도..



그리고 미역을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과 스프를 같이 넣어서 끓여 주세요.


아참... 스프는 다 넣지 마시고 2/3 정도만 넣으셔도 싱겁지 않아요. 미역때문에....
식성에 따라 땡초나 파를 넣어 같이 끓여 주시는 것도 좋아요.. 전 매운맛을 좋아해서 땡초...


 

라면이 팔팔 끓으면 젓가락으로 면을 한번씩 들어 올리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공기와 접촉이 있음 라면이 쫄깃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라면이 다 익었다싶음 바로 불을 끄시면 끝....



미역을 불려서 사용했기때문에 한번 후루룩 끓이면 다 익으니 라면때문에 혹시 미역이 푹 익지 않으면 어쩌나하는 걱정은 접어 두셔도 됩니다.



짜잔... 일반라면으로 너구리(라면)의 맛을 낸 라면 완성이요...

 

이젠 출출하다고 그냥 라면만 끓여 드시지 마시고 나트륨도 줄이고 라면의 느끼한 맛을 없애기 위해 꼭 미역을 첨가하세요. 물론 위에서 설명한대로 맛은 정말 너구리(라면)입니다. 못 믿으시겠다구요..그럼 한번 꼭 미역을 넣고 끓여 드셔 보세요. 너무 신기한 맛에 눈이 휘둥그레질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