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돈 안들이고 친환경 가습기 만들어 보아요!

zoomma 2017. 2. 1. 07:41
300x250

누구나 쉽게 '이것' 하나로 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겨울철 필수 아이템 가습기 감기예방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겨울철 친한경 가습기로 사용 가능한 솔방울 가습기 만드는 방법 소소하니 알려 드릴께요.. 사실 솔방울 가습기 생각은 많이 하고 있지만 선뜻 생활에 활용하기 쉽지 않고 있는 가정이 많은데 이번 기회에 누구나 쉽게 돈 안들이고 재활용 가능한 가습기 만들어 보아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친환경 솔방울 가습기 만드는 방법 ]


필요한 것은? 솔방울



전 시간이 날때마다 낮은 오름이지만 가려고 노력합니다. 평소 일때문에 운동을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집 근처 조금만 나가면 오름들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겨울철, 특히 많이 보게 되는 솔방울 이것으로 돈 안들이고 친환경 가습기 만들거예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가습기 역할을 할까? 궁금하실 분들도 있을겁니다.



등산을 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솔방울....활짝 핀 솔방울은 햇살을 많이 받는 곳에 있구요..



이렇듯 오므라진 솔방울은 습한 곳에 제법 많아요. 대충 이 정도면 간단 설명되겠죠..ㅎㅎ




얼마전 이웃님에게 얻었던 솔방울입니다. 이것으로 친환경 솔방울 만들거예요.



제일 먼저 솔방울에 묻은 이물질을 잘 제거해야 합니다.




솔방울을 물에 한번 헹군 뒤 칫솔을 이용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이물질을 제거한 솔방울은 뜨거운 물에 살균소독한 후, 찬물에 깨끗이 헹궈 주면 됩니다.
  


이렇게 이물질을 떼어내는 작업은 처음 사용할때만 하셔도 됩니다. 다음 번엔 일일이 뜨거운 물에 살균소독할 필요없이 깨끗하게 헹굼을 하심 되구요.
 


깨끗이 씻어 소독한 솔방울을 물에 잠깐 담궈 두세요.



그럼 이런 상태가 됩니다. 솔방울이 모두 오므라 들었죠.



이 오므라든 솔방울이 집 안의 건강을 위해 가습기 역할을 충분히 해 줄거예요.



건조한 곳에 솔방울을 두면 친환경 가습기의 역할을 충분히 해 내죠..



꽃처럼 활짝 핀 솔방울은 다시 물에 담궈서 오므라들게 한 뒤 친환경 가습기로 재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솔방울을 손질할때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지 몰라도 한 번 사용해 보면 이 보다 더 편한 가습기는 없을 듯요..물론 건강에 무해한 친환경 가습기라 솔방울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산이 있다면 더 좋고...아님 솔방울을 요즘엔 인터넷에서도 구입 가능하니 한 번 생활에 잘 활용해 보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