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새그릇 세척하는 꿀팁

zoomma 2017. 2. 3. 21:09
300x250

새그릇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이 방법만 기억해!

새그릇을 구입해 놓고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선 나름대로 법칙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평소처럼 설거지 후 그냥 사용할 경우 자칫 잘못하면 그릇이 깨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주부님들 새그릇을 사용해 보고 그런 경험 한 두 번은 해 보셨을거예요. 오늘은 새그릇 잘 관리해 오랫동안 사용하는 노하우 포스팅 해 봅니다. 자취생이나 신혼부부에게 더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보면서.......ㅎㅎ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새그릇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 ]



새그릇이라고 대충 씻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생각보다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많이 묻어 평소 우리가 사용하던 그릇보다 더 더러울수 있습니다.



새그릇을 키친타올로 한 번 닦아 보시면 바로 아실 듯요... 각종 먼지가 시꺼멓게 키친타올에 묻어 나옵니다.



자....그럼 새그릇 세척해 볼까요... 제일 먼저 새그릇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손으로 떼어 내지 마시공....



스티커가 붙은 채로 물에 담궈 주세요.



이렇게 두기만 하면 수월하게 그릇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어요.



요렇게...그냥 스티커를 손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을 정도예요.. 물론 물에 오랫동안 담궈 둘 경우 손으로 떼지 않아도 그냥 다 떨어져 있을거예요.. 시간만 많으면 그냥 물에 담궈 스스로 스티커가 제거되도록 두시는게 제일 편하긴 해요.



스티커를 제거 했으면 부드러운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그릇을 깔끔하게 닦아 주세요.



설거지 후...깨끗이 헹굼을 한 뒤엔 뜨거운 물에 담궈 살짝 끓여 주심 살균소독까지 완벽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작업이 새그릇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꿀팁인 셈이죠.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친 그릇은....



바로 물빠짐이 좋은 소쿠리에 담아 건조해 주심 됩니다. 그릇이 뜨겁기때문에 일부러 물기를 닦고 그러지 않아도 쉽게 건조되요.



새그릇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위의 순서를 잘 숙지해 그릇을 세척해 사용 하시면 그릇 떨어 뜨리지 않는 이상 오랫동안 깨어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거예요. 제주도는 날씨가 많이 포근해졌어요. 이미 벚꽃도 핀 곳도 있구요...... 그래도 환절기 건강관리 모두 유의하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