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대파 보관 아직도 냉동실에 보관하나요?

zoomma 2021. 10. 20. 09:16
300x250

[ 대파 한 단 이렇게 보관해 보세요 ]

대파 가격이 정말 많이 내렸어요. 이럴땐 사둬야 한다니까요. 집에 사용하던 대파가 좀 남아 있었지만 언능 대파 한 단 사왔네요.

그냥 두면 물러지는 대파 .. 잘 보관만 해도 더 신선하게 드실수 있다는 사실 ~

에긍 .. 물이 들어가니 대파가 벌어지려고 하네요. 이럴때 후다닥 씻어서 빨리 물기를 빼줘야 합니다.

다듬을땐 뿌리 하나씩 잘라야 해요. 한꺼번에 칼로 자르면 안 보이는 대파가 사정없이 잘려 나가니까요.

그리고 준비할것은 락앤락통 .. 전 명절 전 담아뒀던 통을 준비했지요. 3개 작은 통이 있어 분리가 되니까요.

이제 중요한 팁 한가지 더 ... 대파를 넣기 전에 키친타월을 깔아 줍니다.

대파는 락앤락통 길이에 맞춰 잘라 넣어 주세요.

파의 흰부분, 중간, 끝부분을 나눠 담았어요. 이렇게 담아두면 필요한 부분만 골라 사용하기 쉬워요.

통에 넣고 남은 자투리는 달걀말이 할때 넣었어요.

파를 깨끗이 씻어 보관만 잘해도 다 먹을때까지 신선하다는 사실..요~ 키친타월 때문이죠.

보통은 락앤락에 채소를 넣고 냉동실에 넣는 분도 계신데 전 냉장실 선호합니다. 요리하다보면 맛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3일 후..대파 상태입니다. 오히려 더 신선한 모습이예요. 물론 상태 안 좋은 것도 없습니다. 참고로 더 오랫동안 두고 드실거면 락앤락통 밑에 깔아 둔 키친타월만 젖었을때 교체만 해주면 2주~3주도 문제없이 냉장실 보관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