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단돈 3,000원으로 틈새바람 한방에 잡는 방법

zoomma 2019. 1. 18. 11:47
300x250

우풍이 심한 집 틈새바람 이 방법 강추!

갑자기 추워진 날씨탓에 요즘 독감환자가 주변에 많이 늘었더군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다 못해 쌀쌀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올 여름 그렇게 무덥고 푹푹 찌더니 계절의 변화는 어김없이 찾아 오는 것 같습니다. 조금 있으면 명절이 다가오는데 미리 더 바쁘기 전에 집안에 솔솔 들어 오는 찬바람 꽉 잡자구요... 오늘은 베란다에 들어 오는 틈새바람 잡는 방법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베란다 찬바람 막는 방법 ]


준비할 것은 문풍지와 겨울철 수도나 보일러관 동파방지용으로 사용하는 롤은박지입니다.

제일 먼저 베란다 창틀의 먼지부터 꼼꼼히 닦아 주세요.


베란다 창틀 초스피드 청소는 버리는 양말로 한쪽 방향으로 쓰~윽 밀어서 닦아 주면 간단히 닦입니다.

요렇게...


어때요...베란다 창틀 청소 너무 쉽죠.....요건 일주일에 한 번만 버리는 양말로 닦아 주심 간단히 청소할 수 있어요.

이젠 준비해 놓은 동파방지용 호수감는 롤은박지를 .....


요로코롬 손가락으로 사이를 조금 벌려 주시고...

베란다 창틀 사이에 끼워 주기만 하면 됩니다.


길이가 완벽하게 맞지 않으니 가위로 부족한 길이를 잘라 가며 맞춰 끼워 넣으세요.

마지막으로 문풍지를 베란다 창틀 길이로 잘라서...

붙여 주기만 하면 베란다에 솔솔 들어 오는 틈새바람 한방에 잡을 수 있어요.


가을철 바람이 많이 부는 날 베란다 창틀이 심하게 흔들릴 경우 사용해도 유용합니다.


물론 추운 겨울철을 난방비가 줄줄 새는 것도 베란다 바람을 잡는 것만으로도 방지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돈도 적게 들면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베란다 틈새바람 잡는 나만의 꿀팁 어떤가요? 평소 우풍이 심한 집이나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고 싶은 분들에게 완전 유용한 정보일듯....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바람이 심하게 부는 제주도.... 이 덕분에 조금은 안심하고 보낸 하루였네요.. 바람이 유독 많이 부는 제주도에선 완전 필수로 준비하셔야 할 듯요.. ㅜㅜ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