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마트에서 산 김치 시지 않고 보관하는 방법

zoomma 2019. 1. 2. 16:04
300x250

마트에서 산 김치 잘 보관만 하면 시지 않고 다 먹을때까지 처음 그대로의 김치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개봉하지 않아 맛있는 김치 다 먹을때까지 시지 않고 보관하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김치 시지 않고 보관하는 방법

먼저 준비할 것은 달걀껍질입니다. 달걀껍질을 깨끗이 씻어 1회용 티백에 담아 주세요.

마트에서 산 김치 개봉해 보니 시지 않고 정말 맛있는 냄새가 솔솔~~

물론 보관할때 잘 보관해야 다 먹을때까지 시지 않고 먹을 수 있지요. 락앤락 큰 통을 2개 준비한 뒤... 금방 먹을거랑 나중에 먹을거를 분리해서 넣어 주세요. 금방 먹을거는 비닐에 넣지 말고 그냥 락앤락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그 속에 달걀껍질을 넣은 1회용 티백을 넣어 주세요.

물론 나중에 먹을 비닐로 꽁꽁 포장된 곳에도 달걀껍질이 들어 있는 티백을 넣어 주시구요.

이렇게 달걀껍질과 함께 보관하면 김치가 빨리 시지 않고 잘 보관된다는 사실...그외 숯을 이용해도
신선도가 오래 지속되고 불순물이 여과되기 때문에 김치 맛도 좋아집니다.

요렇게 잘 포장된 새 김치는 오랫동안 두고 먹을거랍니다. 물론 김치를 워낙 애정하는 우리부부는 한 달이면 뚝딱하지만요~

왼쪽은 비닐에 포장되어 더 오랫동안 먹을거구요.. 오른쪽은 금방 먹을거랍니다. 이렇게 분리해서 보관하면 완전 편해요.

이렇게 맛깔스런 새 김치는 그냥 맨밥만 있어도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밥도둑이 되지요. 요즘엔 김치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담아 놓은 것을 선호하는데요. 물론 빨리 시어지는 단점도 있긴 하지만 달걀껍질로도 충분히 시어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으니 한 번 따라해 보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