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5 주부 9단 생활정보

농장주인이 알려 준 황금향 한 박스 보관법

zoomma 2025. 1. 2. 10:03
300x250

겨울철 자주 먹는 감귤류 보관법

 

겨울철에는 감귤은 물론 천혜향, 황금향등 감귤류를 종류별로 먹는 편입니다. 선물 받는 것도 있고 평소 남편이 좋아하는 감귤류는 따로 구입해서 먹곤 하는데요. 올해는 황금향이 생각보다 저렴해 한 박스 구입해 먹고 있습니다. 가격이 다른 감귤류 보다 비싼 편이지만 당도도 좋고 한 번 먹고 나면 다른 감귤류는 잘 안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다른 감귤류가 맛없다는 건 아니고 황금향이 우리 입맛에 맛다고 표현해야 더 옳겠네요.   

  

 

황금향 한 박스가 오는 날... 보자마자 혹시나 배송에서 치여 상한 것 부터 골라내기로 했습니다. 껍질이 얇아서 많이 상했으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 몇 개 안 나와서 다행이었어요.

  

 

한 박스가 오면 박스째 두고 먹는게 아닌 따로 구분해 보관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감귤 박스에 안 좋은 것을 골라낸 뒤 박스를 뒤집어서 보관하면 괜찮겠지! 하고 그랬다가 다 먹기도 전에 상한 것이 꽤나 많이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황금향을 농사 짓는 분이 말씀하시길 한 박스를 구입하면 하나씩 비닐백에 넣은 뒤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엔 긴가민가 했었는데 직접 그렇게 해서 먹어 보니 정말 하나도 버리지 않고 싱싱한 채로 다 먹을 수 있었지요. 그러고 보니 올 겨울 두 번째 황금향을 시켜 먹네요.

    

 

조금은 번거롭긴 했지만 비싸디 비싼 황금향인데 그게 문제겠어요. 이번에 산 황금향 한 박스도 전 일일이 하나씩 다 포장해 냉장실에 넣었답니다.

     

 

겨울철에는 비타민을 따로 먹지 않아도 감귤류 하나씩만 잘 챙겨 먹으면 문제없는 것 같아요. 물론 다른 과일도 조금씩 챙겨 먹고 있지만요.

  

 

하나씩 포장하니 꽤 양이 많아 보이죠. 껍질이 얇고 당도도 좋아 한 번 먹으면 정말 반하게 되는 것 같아요.

  

 

냉장고에 넣어 보관할때는 신선야채실에 보관하시면 되세요. 겨울철 정말 자주 먹게 되는 감귤류... 잘 보관만 하면 한 박스를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먹을 때까지 싱싱하게 드실 수 있으니 혹시 한 박스 구입해 드신다면 참고하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