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노란고무줄 200% 활용법..이건 몰랐지!

zoomma 2017. 3. 30. 06:45
300x250

내가 유리병 아래에 고무줄을 끼우는 이유

노란고무줄은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누각 위에 끼워 비누가 물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비롯해 바지 밑단에 고무줄을 끼워 바지가 바닥에 닿이는 것도 방지합니다. 물론 우리 주방 속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될 수 있다는 점....오늘은 소소하지만 주방에서 아주 유용한 노란고무줄 활용법 포스팅 해 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노란고무줄 200% 활용법 ]

노란고무줄을 오늘 오늘 교체하는 날....엥....교체...그게 무슨 이야기?! 라고 하시겠죠...

네...... 이렇게 교체하는겁니다. 각종 달달한 음료나 가루, 소스등 아랫부분에 고무줄을 끼워 줍니다.

네스킥 통 아래에도...

달달한 카라멜소스통 아래에도...

그런데... 생뚱맞게 왜? 고무줄을 이렇게 아랫부분에 끼워 둘까?

사실 이유는 따로 있어요....요건 시럽통에 끼워 둔지 조금 오래된 고무줄입니다.

노란고무줄이 해진 만큼 뭔가 묻어 있죠....네.....바로 달달한 시럽입니다.

달달한 시럽통이나 소스통에 아래에 이렇게 고무줄을 끼워 두면 사용 후 나도 모르게 조금씩 흐르는 시럽이 고무줄에 묻어 바닥에 흥건한 것을 방지할 뿐 아니라 따듯한 봄철이면 자주 생기는 개미들의 접근을 막아 주기도 합니다. 개미들의 특성상 달달한 것을 좋아하지만 고무냄새를 싫어해 달달한 시럽이나 소스, 초코가루등에 접근을 하지 않아 개미가 시럽통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아주 기특한 역할을 노란고무줄이 해 줍니다.

낡고 시럽이 묻은 고무줄을 벗겨 내고 물티슈로 주변을 잘 닦은 뒤 새 노란고무줄을 끼워 줬어요.

사용했던 노란고무줄은 쓰레기통으로 고고~

날씨가 포근해지면 노란고무줄이 더 잘 해어지니 한 달에 한 번은 교체해 주세요..

아....노란고무줄을 새 것으로 교체했을 뿐인데 기분이 상쾌해졌어요.... 아참.... 이 방법은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식용유병, 참기름병등에 노란고무줄을 끼워 사용하면 기름이 흘러 내리는 것도 방지하고 아주 유용해요... 소소하지만 아주 유용한 생활정보 오늘도 재미나게 따라해 보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