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남편도 인정한 여름철 음료 시원하게 마시는 팁

zoomma 2018. 5. 20. 18:59
300x250

올 여름은 작년 보다 더 덥다고 하죠... 이른 무더위에 힘이 들겠지만 그래도 속까지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무더위 잘 버텨 보자구요... 오늘은 여름철 자주 찾게 되는 음료...더 진하고 더 시원하게 마시는 팁 포스팅 해 봅니다. 남편도 제가 만든 음료를 마셔 보곤 완전 시원하고 좋다고 난리~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해 봅니다.


[ 오렌지쥬스 더 진하고 시원하게 마시는 팁 ]

오렌지쥬스를 시원하게 마시기 위해서 얼음을 동동 쥬스에 넣는 경우가 있죠.... 그럴경우 얼음이 녹으면서 점점 쥬스맛이 약해지게됩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시면 다 먹을때까지 진하고 시원한 오렌지쥬스를 경험하게 되지요.

먼저 얼음틀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얼음을 얼리는 선까지 오렌지쥬스를 부어 주세요.

선까지 정확하게 부었으면....

뚜껑을 잘 닫아주세요.

그리고 8시간 이상 얼린 후..... 시원한 오렌지쥬스가 먹고 싶을때 얼음대신 넣으면 됩니다.

쥬스 넣기 전에 얼려 놓은 오렌지쥬스를 넣고...

오렌지쥬스를 부어 주세요.

속까지 시원하고 진한 오렌지쥬스 맛을 그대로 느끼실겁니다.

여름철 야외에서 드실경우 얼려 놓은 오렌지를 두 개 넣으면 오랫동안 마실 수 있어 굿!

그리고...

평소 집에서 가족들이 아이스커피를 주문하면 온커피에 얼음 동동 띄워 주는게 전부죠...하지만 이제 집에서도 아이스커피 진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믹스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들에겐 더욱 이 포스팅이 유익하리라 봅니다. 날씨가 더울때 가족과 함께 외출할때도 아이스커피를 준비해야 한다면 오늘 저따라 해 보세요. 준비한 커피를 한 잔 들이키는 순간 엄지손가락을 올리며 맛있다고 할겁니다..



[ 아이스커피 더 시원하고 맛있게 먹는 팁 ]



아이스커피를 탈 믹스커피를 준비해 주세요. 만약 믹스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기호에 맞는 커피를 준비하셈..아~메리카노(원두커피) ..제일 먼저 할 일은 믹스커피를 평소 보다 진하게 만드는겁니다. 평소 아이스커피 만들때 사용하는 물의 양과 조금 차이나게 조절하시면 되겠죠.


 뜨거운 커피를 만들어 식혀 주세요 그리고.. 커피를 틀에 부어 냉동실 직행......아참!! 얼음처럼 꽁꽁 얼리는 것이 커피를 더 맛있게 만드는 오늘의 키포인트입니다.


커피를 꽁꽁 얼리니 마치 초코렛을 틀에 부어 둔 것 같은 느낌이죠. 커피가 냉동실에서 어는 순간 커피색깔이 더 진하게 되었습니다.

이젠 꽁꽁 언 커피를 하나씩 틀에서 빼내야 하는데요..손에 일일이 묻혀 빼지 마시고..쉽게 커피를 빼내는 방법은 일반 얼음물과 달리 커피는 뒤집어서 10초만 있으면 우르르 틀에서 떨어집니다. 큰 접시를 깔아 놓으면 틀에서 커피가 깔끔하게 떨어지겠죠.. 이렇듯 한번 커피를 얼릴때 조금 넉넉하게 얼려 지퍼백에 보관하면 아이스커피가 마시고 싶을때 냉동실에서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아참... 그냥 커피 언 것만 녹여 드시는 것이 아닌 믹스커피 한잔을 만들어 냉동커피를 섞으면 두 잔이 나오니 일일이 냉커피를 두 잔 따로 만들 필요없이 편하답니다. 커피도 사람들마다 취향이 다르니 조금 연하게 마시고 싶다면 커피를 얼릴때 물을
조금 더 넉넉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하셔요.

이렇게 아이스커피를 만들면 커피의 맛은 더 시원할 뿐 아니라 다 먹을때까지 진한커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평소 아이스커피를 만들때 시원하게 먹으려고 얼음만 잔뜩 넣어서 먹잖아요. 그럴 경우 어떤가요...처음엔 시원해도 나중엔 밍밍한 커피맛에 뒷끝이 조금 아쉬웠을겁니다. 이젠 아이스커피를 오래도록 시원하고 진하게 드시고 싶다면 저처럼 커피를 얼려 얼음대신 넣어 보세요. 완전 대박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겁니다. 아참! 믹스커피를 안 드시는 분들은 원두커피를 이런 방식으로 활용하셔도 되니 참고하셈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