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감껍질을 전자렌지에 돌리면 일어나는 일

2023. 4. 12. 12:152023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줌마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 중 하나인 밀감 먹고 난 뒤 그 껍질을 활용한 노하우 하나 알려 드릴께요. 제주도에 살다 보니 밀감은 정말 자주 먹는거 같아요. 노지 뿐만 아니라 하우스 감귤도 많이 나오다 보니 더 그렇겠죠.

밀감껍질 버렸다면 후회하는 생활 속 꿀팁


밀감 먹는 날은 자연스럽게 전자렌지 청소하는 날이라 정해 놓은 필자입니다. 한 번 사용해 보시면 이보다 더 좋은게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올겁니다.


밀감이 넘쳐나는 베란다 풍경


밀감껍질이 나오면 전 모았다가 전자렌지 청소할때 사용해요. 사실 전자렌지는 자주 사용하는데 청소는 솔직히 자주 하진 않게 되죠. 저도 예전엔 그랬어요. 하지만 음식을 자주 데워 먹는 분들이라면 음식물이 전자렌지 곳곳에 튀어 위생상 안 좋아 보인다고 생각은 하셨을거에요.


조금 귀찮은 전자렌지 청소이긴 하지만 그래도 밀감껍질만 있으면 너무도 간단히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1회용 비닐봉지에 밀감껍질을 넣고 약 3분 정도 돌려 줍니다.


3분 후에 전자렌지를 열면 밀감껍질이 익으면서 향기는 물론 주변에 잘 청소하기 쉽게 되어 있어요. 행주를 이용해 닦기만 하면 되는데요. 어찌나 잘 닦이는지 속이 다 시원할 정도랍니다.

밀감껍질로 전자렌지 청소


그냥 버렸다면 쓰레기였지만 이렇게 한 번 더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청결제가 될 수 있어요. 다른 어떤 세제와도 비교되지 않지요. 물론 친환경적이고요.


단, 전자렌지 속 유리는 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씻어 줘야 해요.

전자렌지 초간단 청소하는 나...


이렇게 청소하면 정말 간단히 끝낼 수 있어요. 물론 밀감껍질도 가능하고요. 사과껍질도 가능해요. 레몬이면 더 좋고요.


지금까지 밀감껍질을 그냥 버렸다면 후회하셨겠죠. 이제 각종 과일껍질 그냥 버리지 말고 전자렌지 청소할때 사용해 보세요. 아주 흡족하실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