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쪄 먹을때 눌러 붙지 않게 하려면?

2023. 4. 4. 11:122023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줌마입니다. 간식으로 자주 해 먹는 것 중 하나는 만두인데요. 간편하면서도 든든해 냉동실에 쟁여 놓고 먹고 있을 정도입니다. 봄이라 입맛이 없어도 만두 하나면 문제 없답니다. 오늘은 만두 쪄 먹을때 냄비에 눌러 붙지 않고 먹는 팁 공유해 봅니다.

만두 냄비에 눌러 붙지 않게 하는 방법


필요한 것은? 종이호일


만두를 쪄 먹을때 대부분 찜기를 이용할텐데요. 사실 찜기 그자체만으로도 괜찮지만 만두를 다 쪄 내고 나서는 들러 붙어 떼어 내다 보면 모양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요즘 많이 걱정하는 환경호르몬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대로 해 드시면 되고요. 전 조금 편하게 먹고 싶어서 그냥 종이호일을 깔았어요. 사실 이것 말고도 환경호르몬 생각하면 전자렌지도 사용할때 플라스틱도 덮으면 안되고 비닐랩을 씌워도 안되니 먹을 것 제대로 없더라고요.

하여간 전 설거지도 편하고 만두도 들러 붙지 않는 것으로 일단, 선택해서 해 먹기로 합니다. 환경호르몬 걱정해 뭘 못 해 먹겠다는 분은 이 글 패스 바랍니다.


만두 찌는 법

먼저 냄비에 물을 적당량 부은 뒤 종이호일을 깔아주고 만두를 올려 줍니다. 이때 만두끼리 서로 또 들러 붙을 수 있으니 조금 여유를 두는게 좋아요.


만두를 쪄 낼때는 시간적 여유를 두는 것도 잊지 마세요. 김이 폴폴 난다고 그냥 불을 끄다 보면 냉동된 상태에서 찌는거라 속이 안 익을 수도 있으니까요. 전 만두피가 부풀어 오를때 불을 끕니다. 그게 제일 안전하더라고요.


만두가 다 될 동안 간장을 만들어 두면 좋겠죠. 전 간장에 식초 약간, 참기름 약간 넣어요. 그냥 간장만 찍어 드셔도 됩니다. 요즘엔 양조간장도 잘 나와서 일부러 만두 찍어 먹는 간장을 만들 필요는 없더라고요.


만두가 다 쪄졌어요. 속을 좀 들여다 볼까요. 어때요. 만두피가 부푼 상태죠. 이게 속도 완벽하게 익은 모습이랍니다.


만두는 뜨거울때 먹어야 제맛이죠. 집게를 이용해 하나씩 접시에 옮겨 담으면 됩니다.


어때요. 종이호일을 깔아두니 만두가 들러 붙지 않고 잘 떨어지죠. 모양도 흐트러짐이 없어요. 뭐든 비주얼도 한 몫해야 요리가 더 맛나잖아요.


출출할때 먹으면 이만한 간식이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찐만두 정말 맛있어요. 물론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고요. 봄이라 입맛이 없다는 분들 주위에 많던데 이렇게 간편식으로 만두 드셔 보세요. 든든하게 간식으로도 괜찮을겁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만끽하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