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서 받은 불소양치용액 사용법

2022. 8. 27. 12:57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도심에서 살 때는 치아관리라고 하면 칫솔질 잘하고 치과에서 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 등 치아관리를 하는데 시골에 이사 온 이후 여기에서 하나 더 늘어 불소양치용액으로 주 1회 관리합니다. 불소양치용액은 보건소에서 무료로 나눠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동하러 나갔다가 보건소에 들러 불소양치용액 한병 받아왔어요. 집에서 사용하는 거 거의 다 쓴 상태라 나간 김에 받아 왔지요. 이름, 전화번호, 가족수를 적으면 나눠준답니다.

불소양치용액의 효과 중 제일 큰 건 바로 충치예방입니다. 뭐든 미리 관리하면 나중에 큰돈 들어갈 일이 줄어들겠죠. 사실 돈도 돈이지만 치과에서 치료받으면 왠지 무섭더라고요.

이렇게 좋은걸 받아 왔는 데 사용법을 모른다면 좀 곤란하겠죠. 불소양치용액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일주일에 한 번 불소용액 10m ~15ml를 1분간 가글 후 뱉습니다. 절대 불소양치용액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시고요. 양치 후엔 입을 헹구지 말고 30분 동안 아무것도 드시면 안 됩니다.

전 15ml 양으로 가글 해요. 뚜껑에 ml가 잘 표시되어 있으니 아주 편해요.

참고로 혼자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가족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뚜껑을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전용 컵 하나 준비하면 더 위생적이겠죠.

전 소주잔을 대신 사용해요. 뚜껑에 적정량 불소양치용액을 부은 뒤 소주잔에 옮기지요.
물론 사용 후엔 깨끗이 씻어 보관하고요.

불소양치용액 사용하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꼭 치약으로 칫솔질하고 난 뒤 마지막에 사용하셔야 하고요. 주 1회만 해도 충치예방 효과에 좋답니다. 치아관리는 미리 꾸준히 해 두면 나이 들어서 고생 덜 하겠죠.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