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그냥 버리면 쓰레기 이렇게 사용해요 ]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그래도 태풍이 무사히 지나가서 정말 다행이에요. 제주도는 연일 폭염의 연속이긴 하지만 그래도 비가 안 오니 그나마 생각보다 습한 기운이 조금 덜한 것 같아요. 덥다고 힘없이 보내는 것 보다는 열일 하는게 오히려 정신 건강에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생활 속 에서 누구나 알면 유용한 톡톡 튀는 생활 속 팁 몇 가지 포스팅 해 봅니다.

1. 비닐종이 수납은 티슈갑에...

옛날과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마트에 갔다 오면 비닐봉지가 한 두개는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더러우면 그냥 버리겠지만 깨끗한 것은 재활용해 사용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냥 방치하게 되면 정말 지저분해지기 쉬운 비닐봉지 정리는 빈 티슈갑에 보관하면 정말 깔끔하게 사용 가능해요.

전 비닐봉지를 접어서 빈 티슈갑에 넣어 싱크대 서랍에 두고 사용해요. 비닐봉지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 주방에서 완전 딱이더라고요.

2. 빨대는 여행할때 사용하면 괜춘!

1회용 면도기를 들고 다니는 여행 중에는 한 번 쓰고 버리긴 좀 그렇죠..그럴경우 빨대를 이용해 덮개를 씌워 두면 여행 중 내내 사용 가능해요.

빨대의 크기를 면도기의 날 부분까지 덮을 수 있도록 잘라 줍니다.

그 다음 면도기 날에 씌워 주면 손이 다칠 염려가 없어요. 물론 위생적이기도 하고요.

구입할때 덮개가 있으면 그걸 버리지 말고 사용하면 더 좋겠죠.

3. 지저분한 주방집기는 스펀지에..

포장용 스펀지가 있어서 잘라 주방집기를 보관할때 사용해요.

서랍에 두면 지저분하게 덜그락 거리면서 돌아 다니는 주방집기는 스펀지에 칼집만 내어 정리하면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물론 찾기도 쉽고 정리도 되고 너무 좋겠죠. 주방 서랍에 두고 사용해 보세요. 정리 제대로 됩니다.

4. 물티슈 뚜껑은 핀이나 압정을 보관할때 사용해요.

물티슈를 다 사용하고 뚜껑 그냥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해 보아요. 전 압정이나 머리핀을 넣어 둘때 사용해요.

물티슈 뚜껑을 떼어내 두 개를 합치면 아주 유용한 케이스가 됩니다.

양면으로 열리기 때문에 사용이 유용하고요. 집에 굴러 다니는 핀이나 압정 아주 정리가 잘 되어 좋아요.

그냥 지나치면 쓰레기가 되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생활 속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정리가 깔끔하게 된다는 점이 제일 중요하지만요.. 날씨가 많이 더워요. 모두 건강 챙기는 하루 되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