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구스 이불 세탁 후 뒷처리 방법 ]

안녕하세요 줌마입니다. 날씨가 꽤 쌀쌀합니다. 이번주 내내 춥다고 하니 모두 건강 챙기는 한 주 되세요. 오늘은 가볍지만 겨울철 아주 따뜻하게 사용하는 구스 이불에 관한 포스팅이예요.

구스 이불 세탁기에 돌리다 보면 구스털이 빠진 모습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사실 다른 이불과 함께 절대 세탁을 같이 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세탁을 늘 느끼게 됩니다. 잘때 덮을때도 구스털이 하나 둘 빠지긴 하지만 세탁시에는 정말 난리도 아니지요.

이곳저곳 세탁기 안에 붙어 있는 구스털입니다. 다른 옷들을 세탁하기 전에 이 구스털부터 제거해 줘야 하는데요.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기 쉽지 않는게 현실...

어느 세월에 이 많은 구스털을 몸을 숙여 다 제거한단 말입니까... ㄷㄷㄷㄷㄷ

그렇다고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 세탁할 옷에 잔뜩 묻어나겠지요.

그래서 전 키친타월을 이용해 구스털을 제거해 보았습니다. 한 번 해 보니 완전 괜찮은 방법이더라고요.

키친타월을 구스털이 있는 곳부터 한 번 닦아내니 이게 왠걸....키친타월에 잘 묻어나 제거하기 쉽더라고요.

세탁 후 세탁기 내 물이 다 마르기 전에 구스털을 제거하면 한 번에 다 제거 가능하니 구스털이 마를때가지 기다리지 마시고 바로 제거하세요.

요즘에는 이불도 집에서 세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털이 유난히 많이 빠지는 구스 이불 세탁 후 털때문에 고민이라면 저처럼 이렇게 제거해 보세요. 생각보다 너무 수월하게 세탁기 안에 있는 구스털을 제거할 수 있을테니까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