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주방후드 완벽 청소법 ]

주방후드를 청소해야 겠다고 생각하는 시기가 바로 눈에 보이는 뭔가가 뚝뚝 떨어지는 경우라던가 아님 시꺼멓게 변한 후드를 보고나서일겁니다. 그럴경우 청소는 어떻게 하시나요? 후드만 떼어내 후드만 씻지는 않으신지요. 그렇다면 이제는 이곳까지 청소를 해 주시면 한결 깔끔하게 주방후드를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기름기가 많은 요리 즉, 기름을 사용해 하는 요리나 생선등을 자주 한다면 더 빨리 후드가 더러워집니다. 이때 후드에서 뭔가가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당장 후드 청소를 해야하지요.

후드를 떼어 내니 역시나 기름이 후드에 많이 묻어 있는 상태입니다.

사실 이건 빙산의 일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눈에 보이는 것이 이 정도면 정작 후드 안쪽 팬은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기름으로 인해 팬 주변이 기름때가 보일 정도가 되지요.

고로 후드만 청소하는 것이 아닌 팬도 분리해 일일이 청소해줘야 합니다. 참고로 팬을 분리할때는 꼭 전원을 차단하고 시행해 주세요.

팬의 덮개 또한 기름이 잔뜩 묻어 있습니다. 일단 먼저 물티슈로 묻어 나오는 기름때를 제거한 후에 세제를 이용해 씻어 줍니다.

사실 이 팬 안쪽은 우리주부님들이 일일이 분리해 청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실 보이는 부분 팬만 깨끗이 닦기만 해도 기름때로 인해 뻑뻑한 느낌은 없어질 뿐더러 자주 청소만 해줘도 팬 주변에 기름이 덕지덕지 붙는 것이 덜합니다. 뭐든 자주 청소하면 다음에 청소할때 한결 수월하지요.

분리하기 힘든 부분은 물티슈를 이용해 깨끗이 기름때를 닦아 줍니다.

구석진 부분은 집게를 이용해 닦으면 한결 수월합니다.

물티슈만으로도 정말 깔끔하게 팬 사이의 기름때가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나머지 부속품 즉 후드를 닦을텐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과탄산소다입니다.

과탄산소다를 기름때가 잔뜩 묻은 후드와 덮개에 솔솔 뿌려 준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주세요.

여기서 잠깐! 과탄산소다를 사용할때는 환기 필수입니다. 뜨거운 물을 만나면 화학반응으로 인해 세척을 잘 되는데 안 좋은 성분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우리가 락스롤 청소할때 환기를 시키는 것과 비슷한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을 부은 후 바로 세척하지 마시고 기름때가 불려 잘 씻길 수 있게 10 분 정도 담궈 주세요. 그리고 부드러운 솔로 세척하시면 쉽게 기름때가 제거됩니다.

마모되어 버리는 칫솔이 있다면 청소용 솔로 사용하면 좋아요.

후드에 묻어 있던 기름이 정말 깨끗이 지워졌죠... 깨끗이 헹굼을 한 뒤 마른 걸레로 물기를 잘 닦은 뒤 다시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후드 안쪽 팬까지 닦으니 기분이 산뜻합니다.

물론 후드는 마치 새것으로 교체한 듯 깔끔해졌구요.

사실 대부분 후드가 더러워지면 후드면 청소하게 되는데 기름이 후드에 묻어 나올 정도면 이미 팬 주변엔 기름때가 많이 낀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꼭 후드를 청소할때는 팬까지 깔끔하게 청소해줘야 나름 완벽하게 청소가 된 셈이지요. 금요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비오기 전에 집안 청소 하나씩 어떠신가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