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 생활정보

처치곤란한 세탁소 옷걸이 정리법 & 활용법

하나 둘 모이다 보면 어느샌가 정말 많이 모이는 세탁소 옷걸이 어떻게 활용하세요. 그냥 버린다는 분들도 계실테고 옷걸이가 없을때는 이것도 은근 유용하게 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처치곤란한 세탁소 옷걸이 정리법과 활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이방 저방에 쌓여 있던 세탁소 옷걸이를 다 수거해 왔네요. 버리려고 하니 너무 깨끗해 재활용 하기로 했어요. 일단 재활용 하기 전에 정리부터 산뜻하게 해 볼께요.

세탁소 옷걸이 정리법

같은 색깔끼리 정리하자!

대부분 흰색이지만 간혹 다른 색도 있더라고요. 일단 흰색은 흰색끼리 모았어요.

그외 잘 사용하지 않는 옷걸이도 같은 색깔끼리 모았어요.

이렇게 색 구분해서 정리해 놓으니 훨씬 깨끗하게 정리된 것 같죠.

세탁소 옷걸이로 빨래등을 널때 사용한다면 이렇게 옷걸이를 걸어 두고 사용하면 편해요.

세탁소 옷걸이 활용법 알아 볼까요.

집게를 한곳에 모아 두는데 사용!

빨래집게를 세탁소 옷걸이에 하나씩 꽂아 주세요.

크기 관계없이 꽂아 두어도 한 눈에 필요한 것을 사용할 수 있겠죠.

빨래집게를 정리해 두니 생각보다 많지 않네요. 정리가 안 되었을때는 정말 많아 보였는데.... ^^;;

아참...세탁소 옷걸이가 저희집처럼 너무 많다면 이렇게 선반에 걸어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빨래건조대가 약하면 자칫 옷걸이가 떨어질 수 있으니까요.

빨래집게 정리한 옷걸이도 이렇게 걸어 두니 편하게 사용됩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속옷이나 양말을 말릴때는 이렇게 옷걸이에 빨래집게를 넣은 뒤 사용해 보세요. 정말 편리해요.

식구가 많다면 이런 옷걸이 몇 개 만들어 놓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냥 버리면 쓰레기나 마찬가지인데 이렇게 집에서도 잘 활용하면 정말 훌륭한 생활용품이 됩니다. 뭐든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이 환경을 생각하는 밑걸음이 아닐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