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침구청소 매트리스 커버만 교체하세요?

2020. 8. 20. 16:48노하우 & 생활정보

반응형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위생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시간을 내어 침대등 주변을 청소했어요. 보통 침구청소라고 하면 대부분 매트리스 커버나 벼개커버 이불등만 교체하시는데요. 사실 침대 곳곳을 자세히 보면 커버만 교체하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거예요.

전 자주는 아니어도 몇 달에 한 번은 침대 곳곳을 청소합니다. 자세히 보면 정말 먼지가 많거든요.

매트리스를 걷어 내면 요런 모습인데요. 바닥이 은근 깨끗해 보여도 자세히 보시면 먼지가 가득해요.

그 중에서 머리쪽과 다리쪽 부분 아래를 보시면 먼지가 제일 많아요. 물론 머리쪽은 머리카락도 구석진 곳에 많이 쌓여 있답니다. 어떻게 머리카락이 모여 있지? 하는 의아한 생각도 들지만 오늘 당장 매트리스를 걷어 보세요.. 아마도 놀라실겁니다.

먼지와 머리카락 청소는 청소기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청소기를 사용한 뒤에는 걸레도 꼼꼼히 닦아주면 더 좋구요.

구석구석 쌓이게 되는 먼지 매트리스 커버 교체할때 꼭 이곳도 청소해 보세요. 한결 개운한 기분이 들겁니다.

그리고 침대를 분리해 곳곳의 먼지도 제거해 주세요. 우리 침대는 이렇게 분리가 되는거라 한결 청소하기 쉬웠어요.

침대 뒷 부분도 꼼꼼히 청소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침대 주변만 깨끗해도 해충등이 서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먼지를 제때 제거하면 진드기가 생기는 것도 막아줘요.

침대 바닥도 깨끗이 청소~ 그냥 세우면 되니 힘이 별로 들지 않았어요.

침대 주변을 청소했으면 매트리스 방수커버등도 제거해 새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매트리스 커버 및 이불, 벼개커버를 세탁기에 넣고 세탁하고 새 방수커버만 씌워 뒀어요. 날씨가 좋아서 문을 다 열고 환기도 하고 꼼꼼히 물걸레질도 하니 기분이 정말 상쾌하네요. 침대주변 전체를 청소하는데 1시간 남짓 걸렸는데요. 몇 달에 한 번 침대가 놓인 자리만 청소를 잘해도 해충서식등 진드기가 생길 위험은 없답니다. 여러분의 침대 주변은 어떠신가요? 아직도 매트리스 커버만 교체하시는건 아니시죠? 만약 그랬다면 침대 밑 청소도 꼼꼼히 하시면 훨씬 위생적이게 침대를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