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만의 특별함이 느껴졌던 제주카페박람회 그 속으로.....

2018. 3. 3. 20:54제주도

반응형

성황리에 열린 제주카페쇼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제주도를 여행 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정말 카페가 곳곳에 많이 있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해안가 주변에는 몇 백미터만 가면 카페가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그 집만의 다양한 개성과 맛 그리고 인테리어가 제주도를 찾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게 사실인지도 모릅니다. 물론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며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는 정말 휠링이 따로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그런 낭만이 느껴지는 제주도에서 이번에 두 번째 큰 규모로 카페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작년과 달리 몇 배의 많은 사람들이 제주카페박람회가 열리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찾아 주셨습니다. 참고로 제주카페박람회 기간은 3월 1일 ~ 3월 4일입니다. 필자가 다녀 온 날은 3일 토요일이었는데요... 정말 발디딜 틈이 없이 북적였던 행사장 분위기였습니다.



제주카페박람회가 열리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카페박람회에선 다양한 행사도 행사 기간내내 열렸습니다. 커핑대회 및 국제바리스타 챔피언쉽 대회.... 누구나 관심은 있지만 체험하고 보기 힘든 행사를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어 좋았던 것 이번 제주카페박람회였던 것 같습니다.



제주카페박람회에 작년과 달리 많은 사람들이 대거 몰린 이유는 아마도 제주도의 카페 즉, 카페쇼 서포터즈카페들의 직, 간접 홍보가 컸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제주도의 방송매체에서의 홍보 덕분에 무료로 카페박람회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 더 붐빈 카페쇼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사전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과 초대권을 소지한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서포터즈 카페에서 제공되었던 초대권 또한 큰 역활을 했음을 의미하는 대목입니다. 무료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주카페박람회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카페축제였습니다.



카페박람회라고 커피만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노노노~ 커피용품 즉, 커피머신, 로스팅기, 그라인더, 커피(원두) 뿐만 아니라 제주도와 관련된 물품과 제주도에서 특색있게 전국에 알려진 커피술(커피와인, 커피꼬냑)도 맛 보고 구매할 수 있구요.... 질 좋은 제주맥주, 초코릿등 다양함도 있어 좋았습니다.



제주카페박람회가 열리는 행사장에선 무료로 커피시음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많아 제주도 많은 유명한 카페에서 제공되는 각종 커피를 맛 볼 수 있고 원두등 필요한 것들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 유익했다 하겠습니다.



커피 무료 시음에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가 주음료이고 그 외 다양한 쥬스도 맛 볼 수 있었습니다.



미니 아트가 그려진 라떼



부스 한 곳에서 발견한 바람커피로드 차량도 있었습니다. 한때 커피의 낭만을 불러 일으킨 커피트럭이었죠..



커피와 관련된 책, 음악, 조명, 도자기, 그릇, 인테리어 소품등이 있는 곳은 사람들이 대거 몰림 현상까지 있었습니다.



생활 도자기 미치 커피관련 용품 도자기



제주도 유명한 캔디박물관의 캔디



다양한 음료의 레시피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재료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커피를 준비하는 분들에겐 아주 유익한 커피박람회가 되었을 듯 합니다.



제주도만의 특별함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제주카페박람회는 직접 가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아무리 말로 설명해도 다 이해하기 쉽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사진만으로도 뭔가 느끼겠지만 제주도의 특색있는 커피와인, 커피꼬냑, 제주맥주, 제주초코릿등이 많은 사람들 즉, 제주도를 여행 온 관광객들에게 조금 더 제주카페박람회가 기억되는데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제주도 카페의 수준을 높여 준 분들이 바로 커피를 사랑하고 찾아 주신 분들 덕분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이번 기회에 다시금 해 보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