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땀띠 완화시키는 방법

2016. 7. 13. 11:22라이프

반응형

휴가철, 일광화상으로 달아 오른 피부 진정시키는 법

무더위에 따가운 햇살이긴 하지만 바닷가 주변이라 바람은 시원합니다. 그래도 너무 심한 햇살은 피하기 어려워 피부가 고역이지요. 평소 피부가 약하다 보니 햇살 강한 날엔 자외선때문에 힘들고 남편은 무더위에 땀띠까지 났더군요.. 뭐...그래도 몸이 좀 괴로워도 열심히 일을 하고 주변 구경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가철, 정말 정말 유익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휴가철, 일광화상으로 달아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이라고나 할까요..



먼저 준비할 것들이 있는데요... 오이팩, 감자, 채칼이 필요합니다. 만약 오이팩이 없다면 감자만 준비하셔도 됩니다.



감자채칼로 깎은 감자입니다. 엄청 얇죠..... 이렇게 깎아야 피부에 잘 붙어요.


감자에 물기가 많아 오늘은 더 효과를 볼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었어요.


팔은 좀 나은데 이거 원....다리는 완전 색깔이 다릅니다. 무릅아래 부터 1도 화상이 다 났네요.. 헐.....너무 따가워.......


따가운 햇살로 인한 1도 화상에 감자 얇게 깎은 것을 붙였습니다.


남편은 1도 화상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땀띠가 난 팔 안쪽 부분에 감자를 붙이라고 하더군요..감자는 일광화상 뿐만 아니라 땀띠에도 완전 효과 좋거든요.. 제 생각엔 오이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럼 감자의 어떤 효능이 일광화상과 땀띠에 좋은지 잠깐 설명할께요..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었을때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빨갛게 익어버린 피부에 감자팩을 하면 좋습니다. 감자에 들어 있는 아트로핀 성분이 자외선에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고 합니다. 감자팩은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재생, 트러블 진정, 모공축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땀띠가 난 부분에 감자팩의 효과 한번 보실까요....짜잔...... 어때요.. 촉촉하니 땀띠가 많이 완화된 것 같지 않으시나요.. 남편은 이번에도 효과 좋다고 좋아하더군요... 이젠 휴가철, 따가운 햇살때문에 피부가 괴롭다면 감자만 준비하세요.. 아셨죠.. ps) 일광화상이란..피부가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때 피부가 붉어지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