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름철 필수 침구류 돗자리 세탁하는 방법

제주도는 이틀째 폭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이라고 하는데 정말 덥네요. 그래도 건강 지키며 하루하루 잘 보내야겠죠. 작년보다 일찍 올해는 돗자리를 깔고 자야할 시기입니다. 나름대로 바닷가 주변이라 시원했는데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바닷가도 소용 없는 듯 해요.. 오늘은 여름철 필수 침구인 돗자리 세탁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돗자리 세탁하는 노하우 ]


필요한 것은? 샴푸



돗자리를 지금껏 햇살에만 의존해서 관리하신 분들은 오늘 저따라 돗자리 세탁해 보아요.



돗자리를 세탁하기 전 먼저 세워서 각종 먼지와 이물질을 털어 주세요.



그리고 샴푸와 수세미를 준비해 주세요. 수세미는 부드러운 걸로~



샴푸를 한 펌프 수세미에 묻혀서...



물을 한 번 뿌려 놓은 돗자리에 결대로 삭삭 문질러 주세요.



결대로 문지르는 이유는? 돗자리 사이에 이물질등 각종 때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돗자리를 앞 뒤로 잘 씻은 뒤...



돗자리를 세워서 샤워기를 이용해 헹궈 주세요.



헹궈서 돗자리를 헹궈야 돗자리 사이에 낀 이물질등이 잘 떨어져 나갑니다.



물론 잘 헹궈지구요.



여기서 잠깐........... 알짜 팁 들어 갑니다. 돗자리 물기는 의자를 이용해 먼저 확실히 제거해 주세요. 바닥에 그냥 세워서 물기를 제거하면 바닥 부분에 닿는 돗자리가 계속 젖은 상태라 물기가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의자에 물기 제거 확실히 해 주시길...



그리고 돗자리를 세워서 햇살이 많이 비추지 않는 저녁이나 그늘에서 말려 주세요. 전 저녁에 베란다에 세워서 펼쳐 말렸어요.



돗자리를 그늘이나 햇살이 거의 없는 시간대에 말리는 이유는 돗자리가 마르면서 변형이 없게 하기 위함입니다. 소소한 팁이긴 하지만 아주 중요한 부분이니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돗자리 세탁 외 청소 방법은 청소기를 이용해 돗자리 결대로 청소를 해 주심 각종 먼지와 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폭염의 연속인 제주도 작년과 달리 10일 빨리 돗자리를 꺼냈네요. 모두 건강한 여름 준비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6.07.07 08:54 신고

    샴푸도 좋은 청소 용품이 되는군요^^

  2. 향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