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운동화 이렇게 말리세요!

2016. 6. 15. 21:16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신발 꼼꼼히 말리는 방법

올해는 장마가 조금 일찍 찾아 온다고 합니다. 장마가 오기 전에 이것저것 정리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어제 장마철 필수 아이템인 '습기제거제 ' 만드는 법을 1탄을 시작으로 비가 자주 오는 장마철, 유용한 생활정보 2탄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장마철 잘 마르지 않는 운동화 말리는 팁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장마철, 운동화 말리는 팁 ]



얼마전에 농촌체험프로그램에 갔었는데요. 갑자기 비가 와서 운동화가 엉망이 되었답니다. 다행히 흙이 신발 밑창 위주여서 나름 깔끔한 상태...



신발 밑창에 묻은 흙을 제거한 후, 한 번 세탁기에 돌리면 간단히 해결 될 것 같았어요.



그럼 신발에 묻은 흙은 어떻게 씻을까?



뭐......이 정도야.... 못 쓰는 칫솔을 이용해 닦아 주면 됩니다. 물론 물세척을 하면서요.. 물은 세탁기에 빨래를 돌리면서 버려지는 물을 재활용 했어요.



세탁기에 물이 버려질때는 전 배란다 청소는 필수거든요..물론 이렇게 운동화에 묻은 흙도 제거하고...



물살이 세니 흙이 잘 떨어져 나가요. 신발 밑창 안쪽은 칫솔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해 주심 간단히 해결됩니다.



새 신발처럼 깔끔해진 신발 밑창



이게 끝일까...아니요... 간단한 세탁은 세탁기에 넣어 한 번 돌려 주세요.



어떻게? 빨래망에 넣어서요.



이렇게 넣어서 신발을 세탁기에 돌리면 세탁기는 물론 신발이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돌리기 전



세탁 후 세탁망에 들어 있는 신발의 모습



짜잔....깔끔하게 세탁이 되었어요.



이젠 오늘의 하이라이트 포스팅 '장마철, 운동화 말리는 팁 ' 들어 갑니다. 준비할 것은 페트병과 신문지입니다.



제일 먼저 신문지를 돌돌 말아 주세요.



그리고 젖은 신발 속으로 쏙 넣어 주세요.



요렇게... 이 상태에서 약 5분 간 둔 뒤  신문지를 빼내고 페트병으로 이용해 신발을 말려 주시면 됩니다.



먼저 준비한 페트병을 번호 순서대로 잘라 주세요.



이 모습이 되면 됩니다.



이제 이것을 신발 속으로 넣으세요.



요렇게.....



페트병 넣은 신발의 옆 모습



페트병을 신발에 넣은 뒤 말리면 시간을 단축할 뿐더러 신발 속까지 꼼꼼하게 말릴 수 있어요.



남편 신발도 페트병 넣고 같이 말렸어요~



신발을 세척한 후엔 신문지로 물기 제거 간단히 한 번 해 주시고 페트병을 이용해 신발 속까지 빠른 시간에 말려 보세요. 빨래든 신발이든 눅눅한 날씨 때문에 잘 마르지 않는 장마철 조금만 머리를 쓰면 기분 좋게 뽀송뽀송 말릴 수 있을거예요. 물론 장마철이 아니라도 언제든지 이 방법 강추입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