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는 병뚜껑 200% 활용법

2016. 4. 24. 10:27라이프

반응형

남편도 놀란 병뚜껑 200% 활용법..대박이야!

 용 가능한 것은 되도록이면 재활용합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크게는 지구를 생각하는 소소한 일의 출발점이기도 하죠. 오늘은 버리는 병뚜껑을 활용해 생활 속에 유익한 것을 만들어 보려구요. 생각보다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오늘 가족과 함께 모여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듯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병뚜껑 200% 활용법 ]

 

필요한 것은? 버리는 병뚜껑, 지점토, 글루겐 , 자석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한 번 배워 놓으면 잘 활용할 수 있을겁니다.

 

 

제일 먼저 지점토를 병뚜껑 사이즈에 맞게 넣어 주세요.

 

 

그리고 뒤집어서 눌러 주세요. 그럼 지점토가 평평하게 골고루 병뚜껑에 들어 갑니다.

 

 

요렇게요..

 

 

병뚜껑 안에 있는 지점토를 바짝 말려야 하는데요..이대로 말리지 마시고... 뒤집어서 말려 주세요.

 

 

요렇게..... 

 

 

남은 지점토는 랩이나 비닐봉지에 밀봉에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니 이것도 참고하세요!

 

 

병뚜껑 안에 지점토가 다 말랐으면 자석을 이용해 붙여 주면 됩니다.

 

 

자석을 병뚜껑 크기보다 작게 잘라서..

 

 

글루겐을 이용해 붙여 주면 됩니다.

 

 

요렇게....

 

 

글루겐은 생각보다 빨리 건조 되기때문에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는 없어요. 약 1분~ 5분 정도!

 

 

그럼 병뚜껑은 어떻게 사용할까? 냉장고에 붙여서 메모를 적어 놓은 종이를 고정하거나 각종 영수증을 붙여 놓아도 됩니다.

 

 

소소한 팁이지만 생활 속에서 정말 알차게 사용될 병뚜껑 자석일겁니다. 물론 병뚜껑마다 다자인이 달라 인테리어 효과도 만점이라는 사실... 지금껏 맥주를 마시고 병뚜껑 그냥 버리셨나요? 이제 버리지 마시고 병뚜껑 자석 한 번 만들어 보세요.  활용도 200점일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