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도 놀란 얇은 감귤 껍질 벗기는 팁

2015. 12. 14. 11:24라이프

반응형

얇은 황금향 껍질 쉽게 벗기는 나만의 팁

"제주도에서 사는 맛이 이런 맛이구나!" 하고 느끼고 살고 있는 제주도 정착민입니다. 유난히 바람도 많이 불고 추웠던 올 겨울 첫 눈 신고식부터 조금은 걱정이 되었던 제주도 겨울이었는데 요즘에는 추운 날씨도 훈훈하게 만들어주는 이웃분들이 있어 정말 따듯하게 겨울을 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가 그러더라구요.. '제주도 살면서 밀감 돈 주고 사먹으면 아직 정착을 못한거라고..' ㅋㅋ..하여간 참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말이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전 제주도 정착을 잘하고 있는건가요..아니 그렇겠죠... 이번 달만 해도 귤을 세 번이나 얻어 먹고 어제는 황금향까지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참 황송스럽게 황금향을 주고 가면서 하는 말...." 껍질이 얇아서 먹기 좀 그럴꺼야..그래도 달달하니까 먹어.." 그 말에 뭉큼함까지 밀려 온 하루였습니다.

 

 

그런데... 진짜 황금향 껍질 얼마나 얇은지 아시죠... 자칫 잘못 껍질을 벗기기라도 하면 알맹이가 터질 수도 있고 하나 먹는데 시간도 제법 많이 걸리고 거기다 남들 보기 추줍 아니 더럽게 보이기까지 하죠... 물론 당도는 정말 장난아니게 달달하니 한 번 먹으면 그맛에 흠뻑 빠지게 되죠.. 오늘은 황금향처럼 얇은 껍질을 가진 과일(오렌지포함) 껍질 쉽게 벗기는 팁 알려 드립니다. 올 겨울 내내 맛난 귤을 드실거면 알아 두면 정말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선물 받은 황금향

 

 

먼저 황금향 껍질 깨끗하게 씻는 법부터 포스팅합니다. 껍질을 잘 말려서 방향제로 사용할거라서~ 뭐든 버리는게 거의 없는 줌마입니다. ㅋㅋㅋㅋ

 

 

소금물( 물 1리터에 소금 2스푼 정도)을 먼저 만들어 주세요.평소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데 다 떨어져서 소금물로만 세척합니다. 두 가지 방법다 깨끗하게 과일껍질 세척하는 방법이니 편한대로 사용하세요.

 

 

조금 껍질이 굵은 것은 소금을 과일껍질 표면에 묻혀 쓱싹쓱싹 문질러준 후 물에 세척하는 순서로 하면 되는데 황금향처럼 껍질이 얇은것은 소금물로 씻으면 됩니다. 소금물에 씻는 방법은 수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2~5분 정도 담근 후 손으로 뽀득뽀득 씻어 헹구면 됩니다. 그리고 채에 받쳐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물기가 있는채로 두면 상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 누구나 이런 경험 해 보셨죠? 황금향처럼 껍질이 얇은 것을 벗길때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고 속 알맹이까지 다 터지는 경험... ㅡㅡ

 

 

하지만 이런 일없이 깔끔하게 얇은 황금향 껍질 벗기는 팁 알려 드립니다.

 

 

이건 황금향 벗기는 팁을 활용해서 벗긴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껍질이 벗겨졌죠.

 

 

사진으로 비교해 봐도 차이가 날 정도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껍질을 벗겨 놓으면 먹기 좀 부담스럽겠죠..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깔끔하게 껍질만 쏙 벗기는 법 포스팅합니다.

 

 

[황금향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황금향을 깨끗한 쟁반에 올린 뒤 손바닥을 이용해 위 아래로 굴려 주세요. 그럼 놀라운 일이 벌어 집니다.

 

 

황금향을 굴렸을 뿐인데 놀라운 일이!

 

 

위의 사진처럼 순서대로 황금향을 굴려 주면 얇디 얇은 황금향 껍질을 너무나도 수월하게 벗길 수 있다는 사실~

 

 

여기서 한 가지 더 tip

쟁반이 갑자기 보이지 않는다면 손으로 조물조물 해주면 됩니다. 단, 너무 세게 만지면 껍질째 터지는 경우가 생기니 조심요~

 

 

이 방법은 야외에서 먹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대 힘을 너무 많이 주면 아니~아니~아니되오!!!

 

 

위 아래로 굴렸을 뿐인데 정말 깔끔하게 껍질이 벗겨진 황금향입니다. 이 방법은 오렌지껍질을 벗길때도 사용할 수 있으니 기억해 놓았다가 활용해 보세요.

 

껍질이 얇고 먹기 좀 불편해서 맛있는 황금향 사 먹지 않으신 분..이제 얇은 황금향 껍질 벗기는 방법 알려 드렸으니 맘 편하게 사 드시길요~ 요즘 제주도는 노지밀감 따는 철이라 온 동네가 밀감을 쌓아 놓고 먹습니다. 날씨가 별로 안 좋아 당도가 많이 떨어져 걱정이라고 하던데 생각보다 그렇게 당도가 약하진 않은 것 같더라구요. 지금도 달달한데 당도가 높다면 완전 설탕밀감일 것 같은데....내년엔 은근 기대됩니다. 하하하하~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셔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