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폭설이 내릴때 알아 두면 좋은 4가지 꿀팁!

zoomma 2018. 1. 11. 20:40
300x250

겨울철, 한파와 폭설이 내릴때 꼭 알아둬야 할 것은?

전국이 꽁꽁 얼어 붙은 한파에 폭설까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도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연 이틀째 폭설과 바람이 부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포근한 제주도도 연이어 체감온도는 영하입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겠지만 제주도는 폭설이 갑자기 내리면 제주시 즉, 도심 외엔 거의 도로가 마비상태가 되어 버려 자동차는 물론 걸어서 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그리고 내일까지 최강한파에 폭설이라고 하니 걱정이 아닐 수 없네요. 오늘 새벽도 폭설에 거의 마을이 고립되다 시피 했지만 제설작업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제설작업을 제주시 뿐만 아니라 제주도 외곽이나 중산간 지역에도 좀 해 줬음하는 바람이네요..


오늘은 한파와 더불어 폭설이 내리는 겨울 알아 두면 좋은 팁 몇 가지 소개합니다.




첫번째


자동차 와이퍼를 세워 둬라!



대부분 폭설이 와도 이런 모습이 흔하지요.. 와이퍼는 고스란히 내려 앉은 모습.... 하지만 이젠 폭설이 온다는 일기예보가 있으면 와이퍼를 꼭 세워 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눈이 내리는 날 와이퍼를 세워 두어야 할까? 이유는 바로 눈이 소복히 내리면 위에서 아래로 유리를 타고 제일 먼저 쌓이는 곳이 와이퍼입니다. 특히 폭설에 한파까지 겹친다면 눈이 얼어버려 와이퍼가 유리면에 붙어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얼어 버린 와이퍼를 모르고 운전자가 눈을 치운다고 작동하다 와이퍼의 고무패드가 뜯겨지는 경우가 생기거나 무리하게 와이퍼 작동시 자동차 부속의 손상을 입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입니다.



두번째


눈이 내릴때는 자동차 앞 유리를 덮어라!



폭설로 인해 자동차 전체 눈이 쌓이게 되면 이 또한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리 부드러운 솔이나 빗자루를 이용해 제거해도 얼어 붙은 눈을 치우는 일은 쉽지 않죠.



앞유리에 비닐이나 박스를 올려 두면 한 방에 치울 수 있어 편합니다.



비닐만 걷어 내면 눈은 순식간에 치워지지요.. 빗자루 이런거 필요없이 말입니다.



비닐은 큰 것으로 준비하시구요.. 큰 비닐이 없으면 이렇듯 잘라서 넓게 만들어 주심 됩니다. 전 파를 넣었던 비닐을 이용했어요.



요렇게 해 두면 폭설이 내릴때 눈을 한 방에 치울 수 있어 좋아요.



물론 테이프로 비닐을 고정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세번째


폭설로 인한 미끄러움은 연탄재나 염화칼슘으로 해결하자!



가게 난방을 연탄으로 하기때문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연탄재....이것으로 폭설과 한파로 인한 바닥 미끄럼을 해결했어요.



먼저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에 연탄재를 뿌려 주면 미끄럽지 않습니다. 어릴때 많이 해 본 기억이 날꺼예요... 정말 효과 대박! 만약 연탄재가 없다면 염화칼슘이나 굵은소금도 효과 좋아요!



물론 아무리 안전하게 해 놓았다고 해도 안전주의에 대한 문구는 필수로 적어 주셔야 더욱더 안전하게 걷는다는 사실....



네번째


갑작스런 한파와 폭설로 인한 도로결빙은 월동장비를 늘 구비해 다니자!



스노우 체인이 집에 없다면 임시방편으로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을 활용해 보세요.



눈길, 빙판길에 완전 이만한 응급조치가 없다고 느끼실겁니다. 특히 제주도처럼 눈이 자주 오지 않고 포근한 지역엔 갑작스런 폭설 당황하게 되는데요...이럴때 사용하면 완전 좋아요.



새벽에 출근하는 우리부부.... 갑작스런 폭설과 도로 결빙으로 인해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하고 종종 다닙니다. 



이렇게 자동차 타이어에 뿌리고 운행을 하면.....



아무리 미끄러운 결빙구간이라도 당황하지 않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행하면서 안전운전하셔야 하지만요... 결빙구간은 체인을 장착해서 운행해도 무조건 안전운전하셔야 합니다. 물론 스노우 체인이 없다면 되도록이면 결빙구간이 많은 곳에선 자동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의 효과는 약 1시간 정도 되는 듯 했어요.. 결빙구간이 계속적으로 이어진다면 30분 간격으로 뿌려서 자동차를 운전하면 그나마 편하게 결빙구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내일도 폭설이 이어진다고 하니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