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천연세제를 이용한 싱크대 개수대 청소법

zoomma 2016. 8. 27. 17:18
300x250

싱크대 배수구 청소 한방에 하는 방법

싱크대 개수대는 나름대로 깔끔하게 관리하는 편인데 솔직히 싱크대 배수구는 손을 대기 정말 싫은 곳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그 부분만 빼고 싱크대 청소를 다 했다고 말하기는 솔직히 쉽지 않지요. 그래서 전 나름대로 방법을 터득했으니 그 방법은 바로 천연세제를 이용하면서 쉽게 악취와 찌든때를 한방에 해결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주방세제를 이용해도 되지만 주방세제보다 훨씬 깔끔하게 청소가 되는 것 같아 전 이 방법을 택하고 있어요. 물론 더러운 싱크대 배수구를 일일이 손으로 씻지 않아서 나름 편하기도 하구요...^^;;



그럼 천연세제를 이용해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법 한번 보시겠습니다.



먼저 싱크대 배수구망의 찌꺼기를 비워 주시고 망을 끄집어 내어 주세요. 평소 싱크대 배수구망의 음식물쓰레기만 버리고 말았지만 이렇게 배수구안이 더러운줄은 솔직히 몰랐을겁니다. 왜냐 자세히 보고 싶지 않은 부분이기고 하고 청소하기가 왠지 꺼림직하는 부분이기도 하기때문이라 손도 대기 싫지요.. 다 압니다...다....ㅋㅋ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천연세제를 이용해 나름대로 손을 많이 쓰지 않고 배수구망과 안을 청소할거예요..준비할 것은 베이킹소다와 식초입니다.  제일 먼저 베이킹소다를 싱크대 배수구에 한 숟가락 골고루 부어 준 뒤....



식초를 베이킹소다가 뿌려진 곳에 뿌려 주세요. 전 대용량 식초를 따로 구입해 두고 청소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식초는 악취제거와 곰팡이 제거에 효과가 있어 빨래 헹굼할때도 간혹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활용도가 많아요.



베이킹소다가 뿌려진 곳에 식초를 뿌려주면 거품이 막 나는데 이건 살균과 청소 그리고 악취제거를 나름대로 하고 있다는 증거예요... 아참.. 싱크대 배수구 청소는 싱크대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 즉, 잠자기 전에 하시면 좋아요... 베이킹소다와 식촛물이 다 떠내려가지 않게 말이죠..



이렇게 저녁 잠자기 전 뿌려 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싱크대 배수구를 확인하면 배수구망과 배수구안이 나름대로 깔끔해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나름 깔끔해진 배수구안이죠.... 하지만 이게 청소가 다가 아니란 사실...대부분의 사람들은 배수구망과 배수구안 즉, 보이는 곳만 청소하는데 이젠 배수구 청소할때는 완벽하게 하세요.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밀하게...보이지 않는 곳은 배수구안을 분리하시면 압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것까지 분리해서 청소하지 않으니까요..배수구안이지만 나름대로 보이는 곳은 그닥 지저분하지 않지만 .....



뒤집어서 보면 경악할 노릇이지요... 뒤집어져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찌든때와 곰팡이가 있었지할 정도로 놀랄겁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주부님들은 이것까지 끄집어내어 청소하진 않았을 것 같아요....이젠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날엔 배수구안을 분리해 완벽하게 청소해 주시길요...그래야 싱크대에 자연스럽게 생긴 곰팡이의 악취가 완전히 없어지니까요..




싱크대 배수구안과 배수구망을 꼼꼼히 씻었으면 이젠 다시 꽂아 주시면 완벽한 싱크대 배수구 청소는 끝입니다.



싱크대 배수구안은 물이 조금 고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 벌레가 올라 오는 것을 막아 주기도 하고 배수구안에 자연스럽게 올라 오게 되는 악취도 잡아 주기도 해요..하지만 이 모든 부분을 잘 알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수구망과 보이는 부분만 청소합니다. 이젠 청소하는 날짜를 따로 정해서라도 배수구안을 분리해서 청소를 한다면 물로 인해 생기는 곰팡이는 물론 악취도 한방에 제거할 수 있을겁니다. 이제 날씨가 서늘해 창문을 닫아 놓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수록 싱크대 배수구 청소 완벽하게 해야 할 듯 해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