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창평국밥 이게 바로 우리나라 최고 국밥이여~

zoomma 2019. 1. 12. 17:57
300x250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밥이 우리나라에는 있습니다. 지금껏 많은 곳에서 다양한 국밥을 먹었지만 전라도에서 먹었던 국밥이 단연 우리나라 최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물론 먹는 것은 다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해서 읽어 주세요~~

전라도 창평국밥 비쥬얼

전라도에 집안 경조사가 있어 갔다가 집에 돌아 오는 마지막날 한 국밥집을 갔습니다. 전라도에서 나름대로 유명한 곳이라고 소문이 자자해 안 가볼 수가 없었지요. 물론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어찌나 추웠는지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절로 생각났습니다.

가게 안에 들어 가니 뜨끈한 방도 있어서 그곳으로 향했지요.. 그리고 메뉴판을 보고 모듬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원하는 부위별 국밥도 있으니 좋아하는 것으로 드셔 보세요.

방송에서도 여러 곳 나온 곳을 보니 나름 유명한 곳이긴 한가 봅니다.

국밥을 주문하니 차려진 반찬들... 여느 국밥집과 비슷한 찬들이었습니다.

된장에 찍어 먹을 수 있는 고추, 양파

깻잎, 김치, 깍두기, 콩나물무침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모듬국밥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내용물이 정말 충실한 국밥.... 내장이 많아 은근 기대 이상의 국밥이었습니다.

양념을 잘 섞어서 국물 한 숟가락 먹어 보니 ....캬~~~~ 절로 이 말이 나오더군요. 하하하~

순대도 엄청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제주도에서 이런 비슷한 순대가 들어 있는 국밥을 먹어 보긴 했지만 이건 더 기억에 남을 듯 하네요.

마파람에 게 눈 감추 듯 마구마구 먹게 되는 국밥이었습니다.

남편은 다양한 부위별 내용물에 무척 흡족해 하면 먹더군요. 내장도 다 맛있다며...

국물도 깔끔하니 좋았고 무엇보다도 국밥 속 내용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이곳을 지나는 길이면 또 가고 싶은 국밥집이었습니다.

우리가 간 날..... 날씨가 많이 추웠는데 이날 김장을 하는 날이더군요..그러고 보니 김치는 직접 담근 것으로 손님상에 나오는 것이니 믿고 먹어도 될 듯 합니다.

참 오랜만에 보는 김장하는 풍경이었네요.. 어릴적 보고 처음 보는 풍경이랄까... 음...

창평국밥이 있는 곳은 주변에 국밥집도 여러 군데 있었습니다. 시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국밥도 드시고....완전 좋을 듯 하네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