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장마철, 레인부츠 잘 고르는 팁

zoomma 2016. 6. 20. 11:21
300x250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방법

제주도는 며칠 전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후텁지근하도록 덥다가도 폭우가 내릴 정도로 날씨 변동이 심하네요. 어젯밤에는 열대야를 방불케 하더니 이내 새벽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은 비가 오는 이상기온 장마....덥고 습하지만 우리 건강하게 보내 보아요. 오늘은 장마철 자주 신게 되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장마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비오는 날 패션으로도 신게 되니 발 건강을 위해 선택 필수인 것 같습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법 ]

 

 

색은 원하는 색상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 여러 색깔을 구매했어요. 제주도 이사 오기 전 필요할 것 같은 것은 다 구매해서 왔지요..ㅋㅋㅋㅋ 주로 신는 건 검정색입니다. 어느 색깔의 옷이나 다 맞더라구요.

 

 

레인부츠 잘 고르는 팁

 

첫번째 - 부츠는 안감이 있는 것으로 구매하세요.. 안감이 있어야 신고 벗기에도 편하고 위생상 괜찮아요.

 

 

두 번째 - 레인부츠 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만들어진 고무로 만든 것을 선택하세요. 비가 올땐 미끄럼 방지하는 신발 바닥이 안전을 위해 최고로 우선시 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세 번째 - 레인부츠를 신고 손가락 두 마디가 들어가는 지 확인 후 구매하세요. 너무 꽉 끼면 혈액순환에 좋지 않아 오래 신을 경우 안 좋아요.

 

 

네 번째 - 레인부츠를 신을땐 종아리까지 오는 양말을 착용하면 발 냄새는 물론 발 건강에도 좋아요.

 

 

요즘에는 패션으로 많이 신게 되는 레인부츠...올해 장마기간은 폭우등 작년과 달리 비가 자주 내린다고 하니 하나쯤은 장만해 두고 신어도 될 듯 해요. 아참... 레인부츠를 신고 난 후 관리방법은 겉면의 물기를 깨끗이 닦은 후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 두면 습기 방지도 될 뿐 더러 위생상 괜찮아요. 만약 씻어서 보관할때는 선선한 그늘에서 말리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