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의외로 지나치기 쉬운 생활속 유용한 정보 6가지

zoomma 2021. 10. 28. 10:30
300x250

[ 알면 놀라게 될 유용한 정보 ]

간혹 생활 속에서 조금만 눈을 돌려 보면 유용한 정보들이 보이는데요. 그것을 적절히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아주 생활 속에서 유익하게 사용됩니다. 오늘은 그냥 지나치면 아까울 그런 정보 몇 가지 소개해 봅니다.

1. 폼클렌지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

폼클렌징 다 사용할때가 되면 손으로 힘주어 짜기 쉽지 않은데요. 그때 치약을 알뜰하게 짜는 도구를 이용해 보세요. 한결 쉽게 남아 있는 자투리 폼클렌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거~ 요거~ 치약 아님요. 폼클렌징입니다

요렇게 끼운 후 사용하면 알뜰하게 다 사용할 뿐 아니라 정리도 깔끔하게 되겠죠.

평소 치약을 사용할때 모습

이렇게 끼워 사용하니 알뜰하게 사용될수 밖에 없겠죠~

2. 세수비누 포장 버리지 말고 자투리 비누 같이 넣어 사용!

의외로 비누가 포장된 망을 그냥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젠 자투리 비누나 새 비누를 넣어 사용해 보세요. 비누를 넣어 사용하면 거품도 많이 나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물론 비누를 다 사용할때까지 알뜰함까지 느낄 수 있지요.

전 자투리 비누랑 새 비누 같이 넣어 사용해요. 거품이 많이 나서 세수할때 완전 대박입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걸어 두면 물빠짐도 좋고 위생적이다는 사실~

3. 에어프라이어 사용 후 코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정말 자주 사용하는데요. 사용 후 지저분해기 쉬운 코드 전 커튼 봉에 끼우는 집게로 쉽게 정리했어요.

주방 한켠에 커튼 봉에 끼워 사용하려던 집게인데요. 여유분이 있어 전 이것을 활용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뒷면에 끼운 뒤 코드를 말아서 끼워 정리하면 정말 깔끔해요. 물론 에어프라이어 사용할때는 집게를 분리하면 되니 너무 좋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뿐만 아니라 각종 가전제품도 이런 식으로 잘 활용하면 깔끔한 전선정리 보장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 대용량 제품을 걸어 둘때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자주 먹는 미역.... 전 보이는 곳에 이렇게 걸어두고 사용해요. 아무리 큰 대용량이라도 정리만 잘하면 절대 지저분해지지않는답니다.

4. 에어프라이 안의 망 분실했거나 녹이 슬어 지저분하다면? '이거' 활용해요.

에어프라이어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기름을 빼는 망이 벗겨질때가 있죠. 그렇다고 새 것으로 교체하긴 좀 그렇다면....

평소 만두 쪄 먹을때 사용하는 망을 이용해 보세요.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이 또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시 나오는 기름을 확실히 빼 줄 수 있어요.

5. 싱크대 개수대 청소할때 섬유유연제 뚜껑 적극 활용!

싱크대 개수대 청소를 할때 손대기 정말 싫죠.. 특히 물이 빠지는 주변에는 자주 청소를 하지 않으면 물때가 항상 끼게 됩니다.

제일 손대기 싫은 부분....... 안쪽 덮개를 열면 더 심하지요...ㄷㄷㄷㄷㄷㄷ

하지만 섬유유연제 뚜껑만 있으면 손 안대고 쉽게 개수대 청소를 구석구석 할 수 있습니다.

물 내려가는 구멍에 섬유유연제 뚜껑을 꽂으면 딱 맞는데요. 그 상태에서 다시 덮개랑 망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1스푼 정도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주세요.

그 다음 뚜껑을 닫고 약 10분 간 기다려 줍니다.

몇 분만 지나면 뜨거운 물과 만난 과탄산소다는 보글보글 끓으며 더러운 찌든때는 물론 물때까지 없애줍니다.

10분 후 덮어 두었던 뚜껑과 덮개를 하나씩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섬유유연제 뚜껑을 빼면 고여있는 물이 쫙 빠집니다. 물론 그와 함께 더러웠던 곳도 깨끗해지지요.

마무리는 물로 깨끗이 헹구면 끝.....어때요. 손 안대고 청소한 겪이죠~

속이 다 시원합니다. 유후~~ 섬유유연제 뚜껑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싱크대 청소할때 두고 사용해요.

보통 물구멍을 막지 않고 과탄산소다를 넣어 청소하다 보면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과탄산소다가 그냥 다 내려가 청소가 깨끗이 안 되는 단점이 있지요. 그 부분을 해결한 셈입니다.

6. 사용하지 않은 수세미나 개수대 뚜껑은 빨래집게를 활용하자!

설거지할때마다 개수대 이곳저곳에서 굴러 다니는 개수대 뚜껑..... 전 이렇게 걸어 둡니다.

빨래집게와 케이블타이만 있으면 위생적이게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물론 싱크대 청소 후에는 깨끗이 씻어 이렇게 걸어두면 걸리적거리는 것도 없고 깔끔하답니다. 수세미도 다 사용한 뒤에도 같은 방법으로 관리해요. 소소하지만 주방에서 아주 유용한 팁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뭐든 싱크대 주변에 걸리적 거리면 전 이렇게 빨래집게 적극 활용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