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3 주부 9단 생활정보

아직도 지저분한 배수구 통 손대고 씻나요?

zoomma 2023. 2. 12. 12:10
300x250

배수구 청소 난 간단히 이렇게 한다!

자주는 아니어도 싱크대 배수구 통 한 번씩은 청소 및 소독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안 좋은 냄새가 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배수구 내부를 일일이 닦는다는건 솔직히 시간을 내어 하지 않으면 쉽지 않긴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이 방법 한 번만 해 보시며 배수구 통 나름대로 깔끔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나름대로 설거지 후 개수대 곳곳은 깔끔한 편이긴 하지만 배수구 통 안의 모습은 그렇지 못할때가 많죠.

 

배수구 거름망만 치우면 이런 모습의 배수구 안이 보입니다. 물론 나름대로 한번씩 세척을 하는 배수구 안이 이런 모습이지만 아예 신경을 안쓰는 분들은 상상을 뛰어 넘을 더러움에 놀라실 것 같아요. 손대기 싫은 청소 공간 중 하나인 이곳은 과탄산소다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요.

 

청소 방법은 간단해요. 과탄산소다를 싱크대 개수대 통안에 한 스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너무 뜨겁지 않는 물을 부어 줍니다. 너무 뜨거우면 싱크대 개수대 호수 부분이 변형을 가져 올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해요.

 

전 유리병 소독 후 그 물을 사용했어요. 물론 물이 조금 식은 후 싱크대 개수대 안에 부었습니다.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을 같이 사용할때는 환기 필수이고요. 고무장갑도 꼭 착용하세요.

 

이렇게 부어 주기만 해도 물때는 물론 소독의 효과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너무 더럽다면 칫솔을 이용해 한 번 더 닦아주면 더 좋겠죠.

 

마무리는 온수로 한 번 더 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소독하면 싱크대 내 개수대에서 스물스물 올라 오는 나쁜 냄새도 없애주고 물때도 없앨수 있습니다. 빨래를 삶거나 유리병을 열탕 소독할 일이 있을때 전 이렇게 싱크대 개수대 안을 청소한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