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무리 두꺼운 오렌지껍질도 문제없어!

zoomma 2017. 3. 6. 06:46
300x250

언니가 알려 준 오렌지껍질 벗기는 알짜배기 팁!

마트에서 오렌지가 무려 40% 세일하길래 두 봉지 사왔습니다. 그런데 봉지를 열어 보니 상태가 그닥 좋지 않더군요. 사실 평소에 과일을 고를때 하나 하나 따져서 고르지만 ..이번주 일요일은 마트가 쉬는 날이라 일부러 싸게 판다는 마트직원의 말만 믿고 샀다가 에공 조금 실망을 했답니다.뭐..그래도 40%나 사니 그려려니 하고 먹을 수 밖에요...ㅜㅜ




할인해서 산 오렌지는 겉면이 시들한 것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렌지껍질을 벗기면 수분이 많이 없어 보여 실망..또 어떤 것은 완전 탱자처럼 딱딱한 것이 껍질을 벗기기가 쉽지 않겠구나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보통 싱싱한 오렌지는 껍질도 수월하게 잘 벗겨지거든요...여하튼 아무래도 별로 싱싱하지도 않아 보이고 수분도 적어 껍질을 벗기기가 쉽지 않겠다싶어 예전에 언니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오렌지껍질을 벗겨 보기로 했습니다.



언니가 가르쳐 준 방법은 오렌지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아무리 두꺼운 껍질도 잘 벗겨진다는거였죠. 그래서 끓는 물에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오렌지를 넣어 빙그르 돌리 듯이 데쳤습니다.



오렌지는 끓는 물에 약 10초 정도 두시고 바로 끄집어 내셔야 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두면 속이 다 익어 버리니 살짝만 데친다는 생각으로 해 주세요.




아참...오렌지를 이렇게 살짝 데치면 껍질도 쉽게 벗길 수 있을 뿐더러 오렌지껍질에 묻은 각종 이물질이 자연스럽게 제거되어 위생적입니다.




자...이제 오렌지껍질을 칼집을 내어 한번 벗겨 볼까요...."역시!" 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잘 벗겨 집니다.그런데............꼴랑 한개만 껍질이 그나마 좀 얇았는데 나머진 완전 장난아니더군요.



정말 두꺼운 오렌지껍질이죠. 하지만 두껍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왜냐하면 끓는 물에 살짝 데쳤을 뿐인데 너무도 쉽게 오렌지껍질이 잘 벗겨지니까요. 마트에서 산 오렌지껍질이 두꺼워 당황하신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 준 방법대로 껍질을 제거해 보세요.. 놀라운 경험이 되실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