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무리 두꺼운 달걀말이도 문제없어!

zoomma 2017. 1. 12. 21:36
300x250

백종원도 인정할 달걀말이 잘하는 팁!

달걀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겨울철만 되면 각종 채소 뿐만 아니라 과일류도 가격상승인데.....AI여파로 인해 서민들의 영양반찬 달걀가격까지 참 난감합니다. 뭐....나가서 외식을 하는 것 보다는 그래도 집에서 조금 비싼 반찬류라도 해 먹는데 백배 낫지요.. 오늘은 이제 금란이 되어 버린 달걀 더욱더 영양가 있게 먹기입니다. 물론 달걀후라이 보다 양이 푸짐해 풍성한 반찬 만들기입니다.



달걀말이 쉽다면 쉬운 요리지만 사실 조금만 두껍기라도 하면 속은 덜 익고 겉은 타 버리는 황당한 일이 생기지요..오늘 그런 일들이 일어 나지 않게 달걀말이 잘하는 비법 포스팅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를 잘게 썰어 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달걀을 준비해 주시공.....



여기서 잠깐!


달걀말이나 달걀찜을 할때 부드럽게 하기 위해선 알끈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거품이 많이 나지 않게 달걀을 잘 풀어 주세요.



거품이 적게 달걀이 잘 풀렸다면 썰어 놓은 채소를 넣어 주고 잘 섞어 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달걀을 넓게 펴 주세요..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대한 얇게 펴 줘야 한다는 점!



후라이팬 맨 아랫부분이 익어갈 즈음....



조금씩 돌돌 말아 주세요..그리고 말았던 부분 아래 달걀이 익어갈 즈음 또 한 번 말아 주세요.



요렇게...



거의 마지막까지 달걀을 말았을 즈음....



후라이팬 아래 쪽으로 달걀말이 한 것을 젓가락으로 밀어 주세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다시 달걀을 얇게 올려 주심 됩니다.



방법은 처음 달걀이 끝에서 익어가면 돌돌 말아 준다는거....



물론 거의 다 달걀말이가 될 즈음...... 후라이팬 끝으로 밀어 다시 달걀을 얇게 후라이팬에 부어 주면서 달걀이 익어가면 처음처럼 돌돌 말아 주심 됩니다.



이 방법을 연속해서 하면 두툼한 달걀말이가 완성됩니다.



요렇게....



물론 아무리 두꺼워도 속은 이렇듯 다 익었다는거......



달걀말이 할때 요령만 숙지하면 누구나 쉽게 두꺼운 달걀말이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달걀말이를 시도하는 분이라면 채소를 넣지 말고 달걀로만 먼저 만들어 보시공....성공하면 각종 채소를 넣어 영양 가득한 달걀말이 해 드시길요....비싸다는 달걀....더욱더 영양가 있게 먹으려면 달걀후라이 보다 각종 채소를 넣어 달걀말이를 해 드시는게 더 좋아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