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5 주부 9단 생활정보

세탁할때 먼지가 묻어 나온다면 세탁조 청소 시기라는 뜻

zoomma 2025. 1. 9. 20:12
300x250

통돌이 세탁기 세탁조 청소하는 법

세탁기를 돌리다 보면 간혹 빨래에 먼지가 묻어 나오는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바로 세탁조를 청소해야 할 시기라는 뜻입니다. 겨울철엔 특히나 검은색 옷이 많다 보니 저 또한 먼지가 세탁기를 돌린 후 묻어 나오면 정말 난감하지요. 그렇다고 다시 헹굼을 해도 먼지가 묻고... 그래서 세탁조 청소를 하고 난 뒤에는 그런 고민이 사라졌습니다. 

    

 

세탁조 청소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락스입니다. 많은 세탁조 청소하는 세제를 사용해 봤지만 개인적으로 전 락스가 제일 효과가 큰 것 같았어요.

  

 

락스를 준비 했다면 사용하기 전 환기 해 주시고요. 마스크도 착용해 주세요. 

 

 

제일 먼저 세탁조에 물을 가득 받습니다. 그리고 락스를 한 컵 분량을 부어 줍니다. (한 컵은 종이컵 용량임)

 

 

세탁기 물은 '고' 수위로 하고 표준코스에서 세탁 몇 분 누르고 헹굼, 탈수는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걸레를 같이 넣어서 세탁기를 돌려줍니다.

    

 

세탁기를 돌린 후 탈수만 하지 않고 뚜껑을 열어 보면 어디서 나왔는지 곳곳에 먼지와 이물질들이 보여요.

 

 

이렇게  전체적으로 보니 잘 보이지 않죠. 자세히 보아야 잘 보입니다. 아래 사진 보실까요.

 

 

먼지인지 물때인지 거뭇한 것도 보이고 먼지도 보여요.

 

 

이 상태에서 물을 빼고 나면 더 눈에 띄게 세탁조 안이 더러웠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나마 전 세탁조 청소를 거의 한 달에 한 번 하는 편이라 이 정도이지 만약 세탁조 청소를 평소 잘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엄청난 더러움이 세탁조에 남아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헹굼과 탈수로 마무리하면 깔끔한 세탁조가 됩니다. 

 

 

락스를 종이컵 분량으로 한 컵만 사용해도 효과가 있어요. 만약 세탁조 청소를 평소 잘하지 않았다면 몇 컵을 넣어 청소하시면 효과를 보실 겁니다. 세탁기 청소 후에는 꼭 뚜껑을 열어 잘 말려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빨래를 다 하고 난 뒤에도 물론 세탁기 뚜껑을 열어둬야 세탁조 내부에 곰팡이가 끼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내부 청소 하는 방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