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밀가루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zoomma 2016. 3. 28. 12:09
300x250

주부9단이 알려주는 밀가루 세제 만드는 법

냉장고 정리를 하다 보니 검정색 봉지에 들어 있는 밀가루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한 번 더 느낀 것은 냉장고에 식재료를 보관할때는 절대 검정색 봉지를 사용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저처럼 있는지 확실치 않아 새로 사는 경우가 또 생기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남은 밀가루로 부침개를 해 먹으려니 유통기한이 지나 먹지는 않고 밀가루 세제를 만들었습니다. 밀가루 실생활에서 은근 재활용하면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밀가루 세제 만드는 법 ]

 

필요한 것은? 밀가루, 식초, 물, 종이컵, 저울

 

 

만드는 방법은 은근 쉽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무용지물~ 저울에 먼저 종이컵을 올린 뒤 0 을 맞추세요.

 

 

그리고 밀가루와 식초 그리고 물의 비율을 2 : 1 : 1 로 맞추세요.

 

 

요 비율을 해 놓으면 마치 반죽을 한 듯 되는데 이렇게 만든 세제는 뚝배기를 씻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설거지용 즉, 평소 그릇을 씻을때는 식초를 조금 더 넉넉히 부어 주심 걸죽한 상태가 되는데 그 상태로 세제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잘 섞는 일입니다.

 

 

주방 싱크대 한 켠에 두고 뚝배기를 씻을때 사용하면 좋아요. 뚝배기 솔직히 세제를 묻혀 사용하면 왠지 찝찝함이 남잖아요.

 

 

씻을때는 수세미에 물 없이 밀가루 세제를 묻힌 뒤...

 

 

뚝배기를 닦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놀라운 세척력에 놀라운 반응이 나타날겁니다.  

 

 

참고로...... 밀가루 세제는 유리컵 찌든때도 잘 씻겨요

 

 

밀가루 세제를 사용하면 평소 주방세제를 사용할때 보다 물이 적게 들면서 더 깔끔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밀가루 세제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만들지 마시고 종이컵으로 밀가루 한 컵 정도의 분량을 만들어 주세요. 너무 많이 만들다 보면 자칫 상하는 경우가 생겨 냄새가 역겨울 수 있으니까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