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매일 사용하는 싱크대 수전 청소법

zoomma 2019. 12. 9. 10:08
300x250

설거지를 하기 위해 매일 사용하는 싱크대 수전 자칫 관리 소홀이라도 할 즈음엔 물때는 물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이물질도 있습니다. 맞벌이부부로 바쁘다는 이유로 저 또한 수전 청소를 조금 게을리 했는데 역시나 싱크대 수전은 늦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청소하는게 좋겠더군요.

싱크대 수전에 생긴 물때와 얼룩

겉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는데.... 사실 수전 안쪽을 들여다 보면 놀람을 금치 못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시간을 내어 싱크대 주변 전반적인 청소부터 수전 청소까지 깨끗이 했습니다.

수전에 생긴 물때와 얼룩은 주방세제를 칫솔에 묻혀 깨끗이 닦아 주세요.

물때는 나름대로 지워졌지만 굳어버린 이물질은 칫솔로 잘 지워지지 않더군요. 그렇다고 강한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다 보면 수전에 강한 자극으로 인해 긁임현상으로 더 안 좋아질 수 있어 다른 방법으로 닦기로 했습니다.

이때 준비할 것은 식초입니다.

비닐백에 수전을 넣은 뒤 식초와 뜨거운물을 넣어 주세요.

수전이 뜨거운 식촛물에 잘 담기게 빨래집게로 고정했습니다.

 이 상태로 물이 식을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전 20분 쯤 방치했어요.

뜨거운 식촛물이 반응하니 뭔가 살균소독도 되는 느낌이 팍팍...물론 살균소독엔 식초만한게 없지요.

20분 후.....

수전이 담긴 비닐백을 열어 보았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식촛물에 뭔가 둥둥~~~~

녹처럼 보이는 것 같고 ...알수없는 이물질이 많이 나왔습니다. 겉만 보고 깨끗하다고 사용했었는데 이물질이 이렇게나 많이 나왔습니다.

하여간..... 식촛물로 인해 수전 내부 살균소독은 물론 수전도 깨끗해졌습니다. 마무리는 뜨거운 물에 한 번 더 담가 놓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전 세척 전과 후 비교사진

매일 사용하는 싱크대 수전....이제 늦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청소를 깨끗이 해 사용해야겠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