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더 빨리 찾아 온 여름 모기 완전 차단하는 꿀팁!

zoomma 2017. 6. 3. 07:36
300x250

집 안에 모기가 들어 오지 못하게 차단하는 방법

작년보다 한 달 더 빨리 찾아 온 여름..... 이젠 봄이 없어졌나 할 정도로 뚜렷한 사계절의 의미도 물색하게 만듭니다.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각종 해충들이 많이 늘어난게 현실입니다. 청결이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하겠지만 밖에서 집 안 보다는 밖에서 들어오는 각종 모기, 파리때문에 고역이라는 분들도 계신데요...오늘은 여름철 극성인 모기 완전 차단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주부 9단은 어떻게 집 안에 들어 오는 모기를 차단할까?



사실 제일 모기가 많이 들어 오는 곳 중 한 곳이 베란다 뿐만 아니라 각종 방의 창문 틈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베란다 쪽이 제일 많이 들어 오긴 해요..방충망이 잘 설치되어 있는데 어떻게 모기가 들어 와? 라고 하실 분들이 계실텐데요...바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하~ ' 하고 공감하실겁니다.



모기가 들어 오기 딱 좋은 문이나 다름없는 창틀의 물빠짐용 구멍이 바로 모기가 들어 오는 통로입니다. 이곳만 막아도 꽤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어요.



컥...... 모기가 드나드는 입구를 막기 위해 할 일.... 창틀 청소 간단히 해 봅니다.



베란다 창틀 청소는 물이 든 분무기로 창틀에 뿌린 후....



버리는 옷으로 창틀에 끼워 주시고 ...



한쪽 방향으로 밀어 주면 각종 이물질 먼지 간단히 해결됩니다. 청소 참 수월하죠...



먼지가 닦였으니 이젠 모기가 들어 오는 입구를 차단해 봅니다. 방충망을 먼저 열어 주세요.



헐.....방충망이 닫혔을때는 구멍이 이렇게 큰 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물빠짐 구멍이 커요.... ㅡㅡ;;;;



이곳으로 모기나 해충들이 유입....제주도는 지네도 이곳으로 유입되는거 아시죠... 뜨아~~~~~~~~~~~ 어제도 창틀 청소하다 죽은 지네 몇 마리 청소..... ㅡㅡ 하여간 이 구멍만 막아도 효과가 좋으니 따라해 보아요.



OO소에 가면 1,000원하는 테이프만 있으면 되요...방충만 수선 테이프예요...



방충망이나 각종 막을 구멍 보다 조금 크게 자른 뒤....



원하는 곳에 붙여 주면 됩니다. 요렇게.........



방충망이나 플라스틱 재질에 잘 붙긴 하지만 구멍이 없다는 단점...... 그래서 뽀족한 송곳을 이용해 구멍 약간 뚫어요. 물이 빠질 정도로 작게 물론 해충 유입을 차단할 수 있는 크기로...



구멍마다 스티커를 다 부착했으니 청소 안 된 창틀 청소도 했어요...



컥....청소하다 보니 방충망에 구멍이 있어요.....젠장..........깜놀!



여기도 어김없이 방충망 수선테이프 붙였어요.....완전 모기 차단!



피곤하지만 다른 방 창틀 청소도 하고 창틀 사이 구멍에 방충망 수선테이프를 붙이기로 했어요.. 헉...그런데.....왠지 모를 벌레가 방충망에 똭!!!!



방충망을 열고 물 구멍을 방충망 수선테이프로 붙여야 하는데 이 방은 다음에 하는 걸로......... 참고로 방충망 수선이나 창틀 물 구멍 차단을 위해 테이프를 붙일때 모기나 해충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들어 올 수 있으니 수선을 다 한 뒤에는 뿌리는 모기약으로 뿌려 주시면 집 안으로 들어 온 보이지 않는 모기는 자연스레 사라질거예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