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누구나 알지 못하는 가전제품 뒷면~

zoomma 2016. 11. 11. 08:11
300x250

매일 가정이나 가게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혹시 뒷면을 자세히 보신 적 있으신가요? 물론 뒷부분까지는 자세히 보는 일이 드물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가전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뒷부분까진 자세히 보지 않는다는 사실....하지만 뒷부분을 자세히 보면 누구나 쉽게 알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으니 오늘은 그 부분을 포스팅 해 봅니다.

가전제품 뒷 부분의 콘센트 구멍의 비밀은?

제주도에선 필수 가전제품이라고 하면 제습기입니다.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집 안에 곰팡이 정말 장난이 아니거든요... 섬이라는 특성상 늘 습기를 안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여간...우리 집엔 제습용품 뿐만 아니라 제습기가 2 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에 맞게 가전제품 뒷면 즉, 제습기 뒷면을 한 번 보겠습니다.

다 사용한 제습기는 이렇게 코드를 빼고...

제습기를 뒷부분이 보이도록 돌려 보겠습니다.

뒷부분을 보면 뭔가 특별한 것이 눈에 딱 보이시나요?

네....바로 이 콘센트 구멍입니다. 도대체 이건 뒷면에 왜 있는 걸까?

그 이유는 바로..... 가전제품을 사용하지 않을때 콘센트를 빼고 그 선을 잘 정리한 후 가전제품 뒷부분 콘센트 꽂는 구멍에 다시 꽂아 정리를 깔끔하게 하는 곳이지요.

요렇게.......어떤가요....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죠

이제 사용하지 않는 전선은 이렇게 잘 정리한 후 코드에 딱 꽂아 두세요. 그럼 전선때문에 지저분하지 않을테니까요... 참고로...가전제품 뒷부분에 있다고 했는데요....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뒷부분에도 있다는 사실.....이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은 꼭 코드를 뽑아 정리해 두세요~깔끔하게~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