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냉동실에 있는 떡 맛있게 먹는 노하우.

zoomma 2013. 9. 13. 07:00
300x250

먹고 남은 떡 보관하는 방법

냉동실의 떡 맛있게 먹는 방법

가을이 되니 왜 그렇게 입맛이 당기는지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은 계절이 바뀌면 입맛이 없다고 하는데 전 희한하게 먹고 싶은게 많아지고 밥 먹고 나서도 간식이 마구마구 당깁니다. 그런데 울 남편도 저랑 비슷한 증상이라고 하니 이거 원..부부가 일심동체란 말이 우릴 보고 하는 말 같기도 하네요. ㅋ


늦은 시각 .. 집 앞 마트에 갔다가 남편이 한가득 고른 간식거리입다. 이게 다 뭐냐구요...바로 떡! 무슨 떡을 야밤에 그리도 많이 샀냐고 말하실텐데요...사실 간식으로 한방에 다 먹을건 아니구요.. 냉동실에 넣어서 출출할때 먹으려고 많이 샀어요..물론 가격이 넘 저렴해 그냥 막 골라 담았다는....아참 마트에서 알뜰하게 쇼핑하는 노하우는 관련글을 참고 하시고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마트에서 초특가 할인 시간대는?

저녁을 너무 일찍 먹어서 우린 간식으로 떡을 먹기로 했습니다. " 자기 ..뭐 물끼고? " " 아무거나.." " ........... " 외식을 하러 갈때나 집에서 뭘 먹을때 아내가 물으면 제일 머리 아픈게 바로 ' 아무거나..' 그런데 참 우스운건 남편이 '아무거나' 하고 말은 해 놓고선 진짜 ' 아무거나' 체크를 해서 내 놓으면 조금 떨떠름한 표정을 짓곤 합니다. 누구나 그런 경험 다 있을겁니다.
냉동, 떡 보관, 먹는 법

냉동된 떡 맛있게 먹는 노하우

그래서 전 한가지만 아니 두가지를 선택해서 떡을 내어 놓았습니다. 아참...오늘 포스팅 제목처럼 냉동실에 있던 떡을 맛있게 먹는 노하우를 이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어 중요한 대목을 넘길 뻔 했네요.. ㅎㅎ

* 냉동실에 넣어 둔 떡 맛있게 먹는 노하우 *
대부분 사람들이 냉동실에 넣어 둔 떡을 먹을땐 그냥 실온에 두고 해동이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먹곤 합니다. 하지만 출출한 느낌이 났을때 바로 꺼내 먹기 솔직히 너무 기다리는 것이 지칠때가 있어요. 그렇다고 배도 고프지도 않은데 미리 꺼내 놓는 것도 솔직히 좀 그렇죠..

냉동,떡, 보관,먹는 법

냉동된 떡 종류별로 해동하는 법 달라..


그럴땐 냉동에서 바로 꺼낸 떡을 실온에서 먹어도 맛있는 것과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면 맛있는 것을 체크하세요.


그럼 실온에서 해동해서 그냥 먹어도 되는 떡이랑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어야 하는 떡을 어떻게 구분할까?


그건 의외로 쉽게 분리할 수 있는데요... 내용물이 많은 들어간 앙코가 가득한 떡이나 찹쌀로 만든 떡 즉, 찹쌀떡은 그냥 해동해서 드시는 것이 맛있습니다.

떡 해동법, 냉동보관, 떡

그냥 해동했을때의 모습..


하지만 앙코가 다소 적게 들어가는 떡은 되도록이면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예를 들어 가래떡이 해당되겠죠. 여하튼 맵쌀이 많은 들어간 떡은 전자렌지에 샤샤삭 돌리삼..

떡 해동, 떡 냉동보관,

전자렌지에 돌리는 떡은 따로 있어..

그럼 얼마나 전자렌지에 돌려야 할까?


수량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전자렌지 '중' 에서 1분만 돌려 주심 됩니다. 너무 오랫동안 돌리게 되면 더 딱딱하게 되니 꼭 시간 맞춰 주세용...


근데... 앙코가 많이 들어간 떡은 왜 돌렸어요? 라고 물으실텐데요...시험삼아 돌렸어요


그 이유는 실온에서 해동만 시켰을때랑 떡의 차이점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왼쪽은 전자렌지에 돌렸을때 모습이구요..오른쪽은 그냥 해동했을때 모습입니다. 보기엔 전자렌지에 돌린게 앙코가 완전 녹아 맛있게 보이겠지만 사실 직접 먹어보면 실온에서 해동했을때의 떡이 식감도 좋고 더 맛있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솔직히 많은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권하고 싶네요..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 명절음식 즉, 떡이 많이 남았다면 일단 냉동실에 보관하시구요. 제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해동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달걀판 덮개를 재활용한 달걀 보관함 - 냉장고 정리에 딱인데!
냉장고에 시원한 맥주가 없다면..
명절에 꼭 필요한 수정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