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김빠진 콜라 200% 활용하기!

zoomma 2017. 5. 16. 06:49
300x250

남은 콜라 그냥 버리지 마세요!

녹이 슬기전에는 정말 잘 사용했던 공구였는데 녹이 관리 소홀로 인해 너무 녹이 슨 관계로 그냥 쓰레기정리 하듯이 버리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녹을 어떻게 제거할까라는 생각이 뇌리 속에 가득했습니다. 그때 번뜩이며 지나가는 생각...콜라나 토마토를 이용해 녹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방송에서 본 것 같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해 보았지요...에공..그런데 못이나 자전거 녹은 제거되는 내용은 있는데 공구에 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 그래...한번 해 보지 뭐... 어짜피 녹이 그대로 있으면 버리면 되공..."


그래도 한번은 해보고 버려야지하는 생각이 뇌리 속을 지배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며칠전 치킨을 먹으면서 먹었던 남은 김빠진 콜라를 끄집어 내어 녹슨 공구를 담궈보니 '세상에 이런 일이' 녹이 제거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답니다. 물론 완전하게 삐까번쩍하게 녹이 제거되진 않았지만 대단한 콜라의 효과였죠... 그럼 제가 실험삼아 해 본 것을 사진으로 한번 보세요.. 완전 깜놀하실겁니다.



아무리 쇳덩어리라 부서지지 않는다지만 이 상태론 도저히 사용하기엔 무리....며칠전 먹고 남은 김빠진 콜라를 녹슨 공구에 부었습니다.




얼마 잠겨져 있던 공구는 조금씩 변화가 오더군요. 녹이 전체적으로 다 슬지 않은 공구는 녹이 제거되면서 이내 색이 변했습니다. 그래서 통을 한쪽으로 눕혀 공구가 콜라에 많이 잠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랬더니...이게 무슨 일..... 콜라가 듬뿍 묻은 공구에 물방울처럼 방울방울 맺히는 것이 보였습니다. 마치 콜라가 녹을 녹이는 것 같은 느낌이 팍팍............콜라가 많았다면 완전 효과 만점이었을텐데.........많이 아쉽긴했지만 녹이 생각보다 많이 제거되어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짜잔... 콜라에 담겼던 공구를 집게로 끄집어 내보니 완전 새것처럼 반짝거립니다. 완전히 녹슬었던 공구도 하나 둘씩 제 모습을 찾는 느낌이었구요....한 1시간 정도 별로 많지 않은 콜라로 나름대로 녹이 많이 제거되어 기분이 좋았답니다. 전 깨끗한 물에 두어번 헹군 뒤 마른걸레로 꼼꼼히 닦았습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녹이 많이 제거되었죠... 여하튼 콜라의 위력에 정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녹이 슬어 버려야겠다던 남편 이렇게 나름대로 깔끔한 상태를 보더니 다시는 녹이 슬지 않게 잘 보관해야겠다며 녹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스프레이를 뿌렸습니다. 여하튼 서둘러 공구를 정리하는 남편을 보니 그저 웃음이 나오더군요. 하여간 녹제거에 콜라가 이렇게 대단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에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집에 녹이 슨 못이나 공구등이 있으면 오늘 당장 콜라에 담구세요..저처럼 콜라의 효능에 깜놀하실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