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그을린 냄비 간단히 닦는 팁

zoomma 2016. 2. 10. 22:08
300x250

시꺼멓게 그을린 냄비 '이것' 하나로 해결!

설거지는 늘 우리 주부님들에겐 제일 힘들면서도 하기 싫은 일입니다. 그 중에서 냄비가 시꺼멓게 그을렸을때나 기름때로 인해 찌든때가 묻었다면 손을 대기도 싫을 정도죠.. 하지만 어쩌겠어요..하기 싫어도 해야 마음이 편한 것을...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시꺼멓게 그을린 냄비 힘들이지 않고 간단히 닦는 법입니다. 냄비를 태워 먹었거나 가스 불 조절을 제대로 하지 않아 생긴 냄비 그을음 오늘 한 방에 다 해결해 보자구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시꺼멓게 그을린 냄비 닦는 법 ]

 

 

정말 이렇게 보면 당장 버려야 할 후라이팬입니다. 하지만 닦아 놓으면 완전 새 것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예전에 가게 인수할때 사용했던 것인데 제가 새 것으로 만들어 버리니 남편도 놀랐습니다.

 

 

앞 뒤 도저히 사용 불가한 후라이팬 새 것은 아니더라도 보기에 깔끔하고 사용 가능하게 세척해 보겠습니다.

 

 

아참..덤으로 그을림이 심해서 잘 닦이지 않는 냄비도 같이 닦아 볼께요..

 

 

필요한 것? 큰 냄비, 베이킹소다

 

 

큰 냄비에 베이킹소다 한 숟가락을 지저분한 냄비에 솔솔 뿌려 주세요.

 

 

되도록이면 그을름이 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너무 심하다면 넉넉히 뿌려도 됩니다. 친환경 세제니 안심!

 

 

세제를 뿌린 뒤 냄비에 물이 잠길 정도로 담아 주고...

 

 

가스불에 올려 팍팍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목장갑에 고무장갑을 끼고 주방세제를 조금 묻혀 그을린 냄비를 수세미로 닦아 주세요. 그럼 놀라운 일이 벌어 집니다. 지금껏 힘들여도 잘 닦이지 않는 냄비가 수월하게 닦이니까요. 아참 여기서 잠깐!- 팔팔 끓인 물 그대로 냄비를 세척해줘야 합니다. 찬물을 섞거나 그럼 안됩니다.

 

 

뜨거울때 닦아야 때가 잘 지워지고 힘을 들이지 않고 수월하게 설거지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고무장갑 속에 속장갑을 꼭 껴야 한다는 점.....

 

 

기름때가 묻어 있었던 후라이팬도 순식간에 때가 지워집니다.

 

 

물론 시꺼멓게 그을린 부분도 깔끔하게....아.....사진으로만 봐도 속이 다 시원하네요.

 

 

원래 뒷부분이 검정색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은색입니다. ㅋㅋㅋㅋㅋ

 

 

앞부분도 깔끔해 당장이라도 달걀후라이를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세척된 냄비와 후라이팬

 

 

세척 전과 후 비교 사진

 

 

베이킹소다 한 스푼의 위력에 한 번 놀라고 산뜻하게 깔끔해진 냄비와 후라이팬의 모습에 두 번 놀랐습니다. 아참....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 그냥 버리지 말고 바닥 청소용으로 뿌려 닦아 주면 깔끔하게 바닥청소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세제로 요즘 각광 받는 베이킹소다 우리 주부님들 주방에선 꼭 하나 두고 사용해야 할 세제일거예요. 저도 설거지는 물론 빨래, 청소할때 다방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어요.. 명절음식 하느라 주방 곳곳에 기름이 튀고 엉망이니 베이킹소다로 대청소 어떠세요..몸은 좀 힘들긴 하지만 기분이 산뜻해질겁니다.^^

 남편도 놀란 과자상자 200% 활용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