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과자가 먹다 남았다면? 이 보관법 어때!

zoomma 2016. 8. 17. 08:09
300x250

남편도 놀란 페트병에 남은 과자 밀봉하는 방법

간혹 집에 과자를 먹다가 남았을때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보통은 집게 같은 것으로 과자봉지 윗부분을 집게로 집어 보관하는 경우나 아님 락앤락에 부어서 밀봉하는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하지만 집게나 락앤락이 없어도 간단하게 과자봉지를 밀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그것은 바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것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페트병을 활용한 과자 보관법 ]


"페트병으로 남은 과자를 어떻게 보관해? " 라고 의아하신 분들이 계실 듯 한데 오늘 제가 그 의문점을 확실히 풀어 드리겠습니다. 집에 페트병 굴러 다니는 거 한 두개는 갖고 계시죠?!  먼저 페트병을 찾았다면 가위로 윗부분을 잘라 주세요.


 그럼 윗부분이 이런 모양이 되겠죠. 거꾸로 보면 깔대기 모양... 앗....깔대기 모양이니 깔대기로 사용해도 되겠네요...유익한 정보 하나 추가요~



 깔대기 모양의 페트병 뚜껑을 일단 열어 두시고....이제 남은 과자를 보관할 오늘의 주인공 물건을 확실히 만들겁니다.



과자가 남아 있는 과자봉지를 부채 모양으로 먼저 접으세요.그리고 깔대기 모양의 페트병 입구에 거꾸로 넣어 주세요.



과자봉지를 아래에서 위로 계속 밀어 넣으세요. 그럼 이런 모양이 됩니다. 앗!!!!!!!!!!!!!!!!!!!!!!!!  갑자기 번뜩이는 아이디어.......비닐봉지가 나오는 것을 보니 뭔가 떠 올랐습니다.



그건 바로 깔대기 페트병을 조금 더 자르면 과자봉지가 더 수월하게 잘 들어가겠단 생각이었죠. 역시 생각했던 대로 더 쉽게 비닐봉지가 쑥하고 나옵니다. 비닐이 페트병 깔대기입구에 다 나왔으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뒤집어 짧게 잘라주세요. 뭐..그냥 페트병 뚜껑을 닫아 밀봉해도 되지만 이왕 하는김에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셩.. 페트병 뚜껑만 꼭 닫으면 공기가 들어갈 염려가 없어 과자를 보관하기에 딱입니다. 봉지를 묶는 끈이나 집게가 있다면 그걸 이용하면 되겠지만... 만약 두 개 다 없다면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남은 과자를 밀봉해 보세요. 완전 깔끔하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아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 줄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