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고깃집에 갔다가 옷에 냄새가 배었다면 ...

zoomma 2016. 3. 2. 11:29
300x250

고깃집에서 옷에 밴 냄새 제거법

몸살기가 있을때는 고기를 먹으면 힘이 난다는 남편의 어리광 섞인 말에 오랜만에 고깃집을 갔습니다. 고기를 먹는 모습을 보니 아프다는 것은 순 거짓말 같이 느껴졌지만 안 아프고 맛있게 먹는 것만으로도 다행이고 배가 부릅니다. 그런데 고기는 맛있게 구워 먹지만 늘 우리가 겪게 되는 일이 하나 있지요..그건 바로 고기를 먹고 나면 옷에 고기냄새가 샤샤샥 배인다는 점이죠. 오늘은 맛있게 고기도 먹고 옷에 밴 고기 냄새도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사실 시중에 파는 탈취제를 이용해도 옷에 깊게 밴 냄새는 제거하기 쉽지 않은데 오늘 이 방법 한 번 사용해 보시면 완전 엄지를 '척' 하고 들 것 같습니다.

 

 

[ 고깃집에서 옷에 밴 음식냄새 제거 법 ]

 

필요한 것은? 드라이기, 큰 비닐봉투 or 재활용 쓰레기봉투

 

 

예전에 사용했던 쓰레기봉투입니다. 상가건물에서 가게를 얻다 보니 필요 없는데도 매달 폐기물 쓰레기봉투 몇 장 주고 돈을 받아 가더군요. 일종의 관리비 속에 포함되는 것인데 사실 별 필요없이 그대로 남게 되더라구요. 하여간 다른 사람들도 어쩔 수 없이 다 주는 상황이라 안 산다고 버틸 수 없는 상황이라 매달 돈을 지불하고 차곡차곡 모아 뒀답니다. 지금은 제주도로 이사와서 아예 사용하지 않지만요.. ㅠㅠ 하여간 전 큰 비닐봉투 대신 쓰레기봉투를 재활용했습니다.

 

 

제일 먼저 가위로 아랫부분에 공기구멍 몇 군데를 만들어 주세요. 너무 크게 말고 조금씩.....

 

 

그 다음은 고기냄새가 제대로 밴 옷을 잘 개어서....

 

 

비닐봉투 안에 넣은 뒤...

 

 

드라이기를 봉투에 넣고 손으로 윗부분을 잡은 뒤 바람을 넣어 주세요. 약 1~ 2분 정도~ 그럼 고깃집에서 밴 각종 음식냄새가 싸~~악 사라집니다.

 

 

헉....남편 옷은 더 심각한 상황.........

 

 

남편 것도 제가 한 방법대로 비닐봉투에 넣어.....

 

 

드라이기를 이용해 바람을 넣습니다. 여기서 바람세기는 '중' 정도면 적당해요... 너무 약하면 찬바람에 별 효과가 없구요..그렇다고 너무 '강' 에서 하다 보면 자칫 화상의 위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하여간 '중' 에서 1 ~2분이면 되니 아침 출근시간에 하심 딱 좋아요!

 

 

윗부분에 바람을 넣으니 아랫부분에서 각종 안 좋은 음식냄새가 샤샤샥 빠져 나갑니다.

 

 

물론 드라이기 바람을 쐰 옷은 마치 세탁소에서 바로 옷을 찾았을때 나는 그런 냄새가 나요...세탁해서 바로 스팀 다리미를 한 냄새....

 

 

두꺼운 외출복은 사실 날씨가 추울때는 자주 세탁하기 힘들잖아요..그렇다고 고기 냄새 배었다고 바로 세탁하는 것도 좀 그렇고.... 이젠 임시방편으로 옷을 며칠 더 입을거라면 비닐봉투 안에 넣어 드라이기를 이용해 냄새를 제거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뿌리는 탈취제 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바쁜 출근시간엔 더욱더 필요한 방법입니다.

300x250
그리드형